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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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이앤씨, 파트너사와 ‘AI 기반 건설현장 혁신 기술 공모전’ 개최
포스코이앤씨가 파트너사와 함께 손잡고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안전, 환경, 품질분야 건설기술 확보에 나선다.포스코이앤씨는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과 현장 중심의 혁신기술 발굴을 위해 ‘2025 포스코이앤씨 기술협력 공모전’을 개최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AI 기반의 건설 안전·환경·품질 강화’를 주제로, AI 기술을 건설현장에 접목해 실질적인 생산성과 품질을 동시에 확보하는 것이 핵심 목표다.모집 분야는 ▲신기술(신공법) 개발 ▲신제품 개발 ▲시공 및 품질 개선을 위한 스마트 기술 등 현장 적용 가능성과 실현력을 갖춘 기술 전반이다.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제안과제 중 성과 검증이 완료된 개발과제에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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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주차장 혁신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수상
현대건설이 개발한 지하주차장 웨이파인딩(Wayfinding) 시스템 ‘히어 앤 썸웨어(Here & Somewhere)’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 2025)’ 디자인 콘셉트(Design Concept) 부문 위너(Winner)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이번 수상은 성별·연령·국적·장애 유무에 관계없이 누구나 명확하게 정보를 인식할 수 있도록 설계된 유니버설 디자인 웨이파인딩 시스템(Universal Design Wayfinding System, 이하 UDWS)의 창의성과 완성도를 높게 평가받은 결과다.‘히어 앤 썸웨어’는 힐스테이트 단지 내 지하주차장에 적용될 UDWS로 색약자를 고려한 명도 중심 컬러 시스템, 노약자와 저시력자를 위한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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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국토부 상호협력평가 ‘최우수’…협력사와 동반성장 견인
DL이앤씨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건설사업자간 상호협력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상호협력평가는 국토부가 종합건설사업자와 전문건설사업자간,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상호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건설산업의 균형 있는 발전과 건설공사의 효율적 수행을 위해 도입했다. 협력업자와 공동도급 실적 및 하도급 실적, 협력업자 육성, 신인도 등을 종합 평가해 등급을 부여한다. 평가결과 우수기업에게는 조달청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공사 입찰 시 가점, 시공능력평가액 산정시 가산, 건산법 상 벌점의 감경 우대혜택이 주어진다.DL이앤씨는 올해 △상생협의체 운영 △공동기술개발 및 기술지원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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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식자재 유통 식품안전 인증 재획득
CJ프레시웨이 이천물류센터가 한국식자재유통협회(KDFA) 주관 식자재유통 식품안전 인증(Global Logistics Certification, 이하 GLC)을 2년 연속 획득하며, 식자재 유통 분야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상향된 평가 점수를 기록하며 최고 등급인 ‘레벨3(고급)’를 유지했다"라며 "GLC는 물류센터의 시설과 운영, 차량 수·배송 관리 등을 중심으로 식자재 유통 전반의 식품안전 수준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 기본·중급·고급의 총 3단계 등급으로 구분된다"라고 전했다. 평가 항목은 식품안전관리시스템, 상품 및 시설 관리, 공급 협력사 관리 등 총 6개 분야가 있다.지난 2010년 설립한 CJ프레시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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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대당 엘리베이터 1대”…대우건설, 개포우성7차에 ‘프라이버시 보장’ 제안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이 개포 하이엔드 주거의 새로운 기준이 될 개포우성7차 ‘프라이빗 혁신’ 아이템을 4일 공개했다.하이엔드 아파트는 단순한 ‘집’이 아니라 주거의 품격과 라이프스타일을 상징하며, 프라이버시(Privacy)는 품격, 안전, 가치를 동시에 지키는 핵심 요소이자 고급주거의 본질적 경쟁력으로 평가된다. 특히 대우건설은 ‘프라이빗 엘리베이터’에 역점을 뒀다. 개포 일대는 물론 강남권 아파트 단지에서도 보기 힘든 아이템으로, 주로 청담동 혹은 한남동 고급 빌라에서 적용되는 설계다. 대우건설은 파격적으로 전체 세대 라인에 대해 평균적으로 세대당 1개 이상의 엘리베이터를 확보하는 과감한 투자를 했다. 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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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오뚜기 참치’ 2종 리뉴얼
㈜오뚜기가 ‘오뚜기 참치 살코기’와 ‘오뚜기 참치 마일드’를 새롭게 리뉴얼 해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 참치’ 2종은 오뚜기만의 노하우로 완성한 특제 소스를 더해 더욱 풍부한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뚜기 참치 살코기’는 야채 베이스 소스를 활용해 참치 본연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살렸으며, 135g 제품 기준으로 26g의 단백질을 함유했다"라며 "참치의 결이 살아 있는 식감을 그대로, 샐러드나 한끼 식사로 즐기기에 좋다"라고 말했다. 또 "‘오뚜기 참치 마일드’는 해산물 베이스 소스로 감칠맛과 풍미를 더해 찌개나 볶음 요리에 활용하기 좋고, 135g 기준 단백질 25g이 들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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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노시즌, ‘쏠비치 남해 브랜드 스토어’ 열어
소노시즌(SONOSEASON)이 오는 5일 경남 남해군에 개장하는 ‘쏠비치 남해’에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소노시즌 관계자는 "전국 소노호텔앤리조트 객실에 품질 인증을 받은 독일산 프리미엄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호텔 침구를 순차적으로 설치하고, 편리한 제품 구매를 위해 브랜드 스토어를 전개하고 있다"라며 "현재 쏠비치 양양∙삼척과 소노펠리체 비발디파크, 파나크 영덕, 소노캄 거제∙델피노∙고양, 소노벨 비발디파크∙천안∙제주 등 총 10곳에서 브랜드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새롭게 문을 여는 이번 브랜드 스토어는 쏠비치 남해의 호텔동 지하 1층에 자리 잡았다"라며 "하이엔드급 호텔과 리조트를 동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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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 유럽 키친 제조사 프랑케와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싱크’ 출시
포스코가 유럽 최대 시스템 키친 제조사인 프랑케(Franke)와 손잡고 고객 맞춤형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싱크’ 제품을 선보였다.포스코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포스코가 글로벌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탄소 규제에 발맞춰 개발한 소재로 제작됐다. 포스코는 스크랩 사용 비율을 90% 이상으로 높이고, 제철소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 등 자가발전 재생에너지를 활용해 생산 과정에서 탄소 배출을 저감했다.특히 제품 개발 초기부터 독일의 제3자 인증기관인 TUV SUD로부터 온·오프라인 실사를 수차례 거쳤으며, 제품 탄소발자국(PCF) 검증을 완료해 국제적 공신력을 확보했다. 그 결과, 해당 스테인리스(STS 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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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ABC마트, ‘블루 ABC데이’ 실시 外
ABC마트(대표 이기호)가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오늘(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최대 70% 할인의 ‘블루 ABC데이’를 실시한다.블루 ABC데이는 ABC마트가 매년 여름 시즌마다 전개하는 상반기 결산 세일 행사다. 휴가철을 앞두고 파격적인 할인 혜택과 함께 인기 브랜드 슈즈 및 의류 상품과 선보여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 얻고 있다.이번 블루 ABC데이는 고물가 장기화 속에서 휴가 시즌을 맞이한 만큼 풍성한 혜택으로 준비했다. 먼저 전국 ABC마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아트닷컴에서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ABC마트 매장에서 멤버십 ‘ABC-Camp’에 신규 가입하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5천 포인트가 주어지며 매장 체크인 시 5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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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장학재단, 인도네시아 대학생에 장학금 전달
롯데장학재단(이사장 장혜선)이 지난 2일(수)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롯데몰 자카르타 ‘Ice Palace’에서 ‘신격호 롯데 글로벌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하고, 올해 상반기 인도네시아 현지 성적우수 및 저소득층 대학생 50명에게 총 3,33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했다.롯데장학재단 관계자는 "이번 상반기 ‘신격호 롯데 글로벌 장학금’은 인도네시아 내 10개 대학에서 선발된 학생들에게 1인당 450달러씩 지급되며, 전체 지원 규모는 총 22,500달러, 한화 약 3,330만원에 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재단에서 선정한 수혜 대학 10개교에는 University of Indonesia, Bandung Institute of Technology, Prasetya Mulya Univers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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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L 인터파크투어, 유럽 투어&액티비티 거래액 504% 성장
놀유니버스는 2025년 상반기 NOL 인터파크투어의 유럽 지역 투어ㆍ액티비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4% 성장했다고 4일 밝혔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NOL 인터파크투어는 유럽 여행 수요 증가에 발맞춰 이달 15일(화)까지 ‘유럽 메가세일’을 통해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등 유럽 지역 투어 및 입장권 대상 타임딜 특가를 선보인다"라며 "매일 밤 9시부터 자정까지 야경투어, 박물관 투어, 버스 투어 등 유럽 인기 투어 및 입장권 6개를 엄선해 최대 60% 할인된 최저가로 선착순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제휴 카드 및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 시 최대 10만 원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유럽 축구 25/26 시즌 공식 티켓도 오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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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진에어 지니 홈배송서 성수기 프로모션 진행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진에어 기내 홈쇼핑 서비스인 ‘지니 홈배송’에서 오는 7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성수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항공업계의 성수기인 여름 휴가 및 추석 시즌을 맞아 닥터지의 인기 제품을 진에어 탑승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으로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닥터지는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지니 홈배송 입점 품목을 총 9개로 확대했으며, 고영양 제품 중심으로 구성된 특별 기획세트를 준비했다.진에어 지니 홈배송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닥터지 제품은 ▲블랙 콜라겐300마스크팩 4P×5 ▲리바이탈 인헨서 스페셜 세트 ▲로얄 블랙 스네일 앰플 마스크세트 10P 1+1 ▲로얄 블랙 스네일 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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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혜성프로비젼-이마트 ‘슈퍼세이브팩’ 선보여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혜성프로비젼이 이마트와 손잡고 ‘슈퍼세이브팩’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대상홀딩스 관계자는 "이마트와 협업해 선보이는 ‘슈퍼세이브팩’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부위인 ▲꽃갈비살 ▲부채살 ▲척아이롤 ▲토시살 등 총 9종*으로 구성했다"라며 "미국산 통원육을 최소한으로 손질하고, 적당한 크기로 포장해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손쉽게 원하는 방식으로 요리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롭게 도입한 고온 열수축방식의 진공 포장 방법을 적용해 최장 14일 동안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어 더운 여름철에도 높은 선도와 품질을 보장하며, 일반 세절육 대비 최대 20%** 저렴한 가격으로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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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참좋은 여행 ‘마카오 3일 초특가 ’방송 진행
홈앤쇼핑이 ‘참좋은 여행’과 손잡고‘마카오 3일 초특가’패키지를 5일(토) 오후 6시 40분 홈앤쇼핑 방송을 통해 단독으로 선보인다.홈앤쇼핑 관계자는 "가장 눈에 띄는 건‘노쇼핑(No 쇼핑)’구성. 그동안 불필요한 쇼핑 일정에 지쳤던 이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라며 "오롯이 여행과 휴식에 집중할 수 있는 진짜 자유여행이 가능해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기에 모든 일정이 자유 일정으로 구성되어 호캉스 콘셉트를 더해, 짧지만 여유 있는 2박 3일 마카오 여행이 가능하다"라며 "왕복 모두 에어마카오 직항을 이용하며, 오전 7시 50분 출발 – 오후 6시 10분 귀국 스케줄로 여행 첫날과 마지막 날까지 알차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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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네이버 베스트어워즈 쇼핑라이브 진행 外
고려은단이 본격적인 여름철 건강관리 시즌을 맞아 7일(월) 하루 한정 네이버 베스트어워즈 쇼핑라이브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무더위와 높은 습도로 체력 소모가 클 수 있는 7월을 대비해 고려은단 대표 건기식 제품들로 구성된 여름철 맞춤 라인업을 선보인다.이번 프로모션은 고온다습한 날씨로 인해 일상 속 에너지 부족부터 혈액순환 저하까지 다양한 신체 컨디션 변화를 겪을 수 있는 시기적 특성을 고려해 기획됐다. 활력 충전을 위한 멀티비타민부터 깨끗하고 안전한 식물성 오메가3까지 고려은단의 베스트셀러 건기식들을 엄선하여 여름철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프로모션 당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브랜드 알림 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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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 AI CM송 이색 콘테스트 개최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AI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가 직접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의 CM송 제작에 참여하는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최근 추성훈의 폭풍 먹방 광고로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는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를 출시한 굽네치킨은 7월 4일부터 7월 24일까지 3주간 ‘굽네 장각구이 AI CM송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는 오븐구이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치킨으로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닭다리살과 엉치살로 이루어진 큼직한 장각을 오븐에 구워 기름기는 줄이고, 촉촉한 식감과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이번 콘테스트는 굽네 장각구이를 주제로 소비자가 직접 나만의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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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AI 이미지 검색’ 도입
GS리테일은 주류 전문 플랫폼 와인25플러스에 AI 이미지 검색 기능을 지난 6월 25일부터 도입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 기능은 우리동네GS 앱 내 와인25플러스 메뉴에서 AI 이미지 검색을 선택한 후 이용 가능하다"라며 "소비자가 QR코드나 바코드 인식 없이 상품 사진을 촬영하거나 보유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것만으로 관련 와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AI 이미지 검색 기능은 고객이 주류 매장에서 제품을 고를 때 겪는 브랜드 및 품종 구분의 어려움을 줄이고, 더 쉽고 정확한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와인25플러스에는 약 1만여 종의 다양한 주류 정보 및 상품 리뷰 등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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