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동서식품, 제27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
동서식품이 '제27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을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에서 3일 개최하고 대진 추첨을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27회째를 맞은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국내 바둑 프로기사 9단에게만 출전 자격이 주어지는 대회다. 총 32명의 프로기사가 참가하며, 우승자에게는 상금 7천만 원과 '입신 중 입신' 타이틀이, 준우승자에게는 상금 3천만 원이 수여된다.이날 개막식에는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 한국기원 양재호 사무총장 등 대회 관계자들과 지난 대회 우승자 이지현 9단, 준우승자 신진서 9단을 포함해 변상일, 안성준, 신민준, 강동윤 9단 등 상위 랭커 기사들이 참석했다.제27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2026년 1월 5
-
백미당, T 멤버십 이용 고객 대상 시그니처 메뉴 50% 할인
커피·아이스크림 브랜드 백미당이 12월 한 달 동안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시그니처 메뉴 4종을 50% 할인하는 '해피아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해피아워는 매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백미당 아포가토, 아이스크림 라떼, 제주말차 라떼, 제주말차 아이스크림 라떼 4종을 반값에 제공한다. 혜택은 1일 1회, 월 최대 5회까지 적용된다. 할인 쿠폰은 T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또한 오는 7일까지는 백미당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1+1으로 제공하는 'T day 위크' 프로모션도 병행한다. T 멤버십 또는 에이닷(A.) 애플리케이션에서 5일까지 쿠폰을 받은 후 매장에서 소프트 아이스
-
카카오픽코마, 오리지널 굿즈 전용 온라인 뽑기 서비스 시작
주식회사 카카오픽코마가 오리지널 굿즈 전용 온라인 쿠지(뽑기) 서비스 '픽코마쿠지'를 3일 시작한다고 밝혔다.카카오픽코마는 픽코마쿠지를 디지털 만화·소설 플랫폼 '픽코마'와 연결해 이용자들의 작품 감상 경험을 확대하고 몰입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픽코마는 월간 활성 이용자(MAU) 1,000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픽코마쿠지는 픽코마에서 서비스 중인 인기 작품의 오리지널 굿즈를 특별 제작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즐겨 보던 작품의 굿즈를 소장할 수 있게 되어 작품의 재미와 감동을 일상에서도 향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작품에 대한 주목도와 콘텐츠 가치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한국콘텐츠진
-
코웨이, 국내 최대 얼음 용량 '아이스 스탠드 자이언트' 정수기 출시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얼음 성능을 극대화한 대용량 스탠드형 얼음정수기 '아이스 스탠드 자이언트'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아이스 스탠드 자이언트 정수기는 국내 스탠드형 얼음정수기 중 가장 큰 얼음 저장 용량과 일일 제빙량을 갖췄다. 얼음 저장고는 5.2kg이며, 일일 제빙량은 기존 제품 대비 약 94% 증가한 20kg으로 하루 최대 약 1,659개의 얼음을 생성한다. 쾌속 제빙 기술을 탑재해 기존 대비 약 31% 빠른 속도로 얼음을 공급한다.이 제품은 추출부 높이를 팔 높이까지 올려 사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추출 공간은 27cm로 넓어져 긴 물병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얼음과 물이 동시에 나오는 '얼음물' 기능과 함께 약
-
야놀자, 리더십 체계 개편 통해 '제2의 도약' 선포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 야놀자가 중장기 비전 실현을 위해 주요 계열사 리더를 새로 선임하는 등 그룹 리더십 체계를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야놀자는 이번 인사를 통해 컨슈머 플랫폼(놀유니버스),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야놀자클라우드), 코퍼레이션(야놀자홀딩스) 세 축을 중심으로 리더십 체계를 새로 구축한다. 각 부문 대표로는 이철웅 컨슈머 플랫폼 부문 대표, 이준영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부문 대표, 최찬석 코퍼레이션 부문 대표를 선임했다.이번 개편은 모바일 시대를 넘어 AI 전환(AX) 시대로 진입하는 시점에 맞춰 고객 가치 중심의 사고와 기술 혁신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다. 야놀자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브랜드 리뉴얼
-
음저협, 회원 수 6만 명 돌파…창작자 권익 보호 이정표 마련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음저협)의 회원 수가 6만 명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음저협은 지난 2일 6만 번째 회원으로 가입한 송혜교 씨에게 창작지원금을 전달하는 기념식을 열었다. 1964년 창립된 음저협은 2021년 4월 4만 명, 2023년 9월 5만 명을 넘어선 데 이어 2025년 11월에 6만 번째 회원을 맞이했다. 이는 디지털 기반 음악 산업의 성장과 K-pop의 글로벌 확산으로 창작자들의 신탁 가입과 권익 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결과로 분석된다.이날 서울 강서구 음저협 본사에서 열린 기념식에서는 추가열 회장이 송혜교 씨에게 창작지원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송 씨는 "음악 창작자들의 권리를 위해 노력해온 음저협의 일원이 되어
-
젝시믹스, '달리는 기부 천사' 캠페인 물품 3,000만 원 상당 기부
글로벌 애슬레저 전문 기업 젝시믹스가 지난 2일 신촌 연세세브란스 암병원에서 '달리는 기부천사 챌린지' 캠페인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젝시믹스는 이날 전달식에서 소아암 환우 가족들을 위해 애슬레저 웨어, 슈즈, 용품 등 3,000만 원 상당의 물품 600여 개를 기부했다. 이 물품들은 소아암 환우 가족들의 건강하고 편안한 일상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지난달 15일부터 2주간 진행된 '제4회 달리는 기부천사 챌린지'는 개인 건강 증진과 소아암 환우 가족 지원을 위한 비대면 자선 마라톤이다. 챌린지는 시작 12일 만에 목표치인 5,000마일을 초과 달성하며 총 115%의 달성률로 마무리됐다.이번 챌린지를 통해 총 100개의 '엔
-
라이온코리아, 서울시 기부문화 활성화 유공 표창 수상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아장아장 캠페인'을 통해 서울시 '기부문화 활성화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서울시는 지난 2일 서울시청 본관 다목적홀에서 '제1회 서울 나눔-이음 기념식'을 개최하고, 지역사회에 기부를 실천한 시민과 단체에 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한상훈 라이온코리아 대표 등이 참석했다.라이온코리아는 서울시 등록 임신부 전원과 다둥이 가정을 대상으로 자사 생활용품을 기부한 공로를 인정받아 초대 수상자로 선정됐다.라이온코리아는 2023년 11월 서울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4년부터 2028년까지 5
-
데이븐AI-KCA, AI 창작 리터러시 공동 추진 협약 체결
인공지능(AI) 창작 테크 기업인 데이븐AI가 한국 기독 AI 작가협회(KCA)와 AI 창작 리터러시 확산 및 디지털 문해력 격차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AI 기술이 창작자에게 보상을 제공하고 기술 접근성이 낮은 곳으로도 확산되어야 한다는 데이븐AI의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마련됐다. 양 기관은 연령, 소득, 교육 환경에 따른 AI 이해도 격차를 해소하고, 특히 시니어, 초보자, 교육 취약계층의 '창작 문해력 격차'를 줄이는 데 협력한다.협력 주요 내용은 ▲AI 창작 리터러시 기초·심화 교육과정 공동 개발 ▲통합 창작 콘텐츠 제작 ▲전 세대 대상 디지털 포용 프로그램 운영 ▲AI 창작 지도사(가칭) 양
-
일동후디스, 올영세일 기념 하이뮨 액티브 구매 인증 이벤트 진행
일동후디스가 올영세일을 맞아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의 올리브영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오는 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올영세일 기간 동안 올리브영에서 하이뮨 액티브를 구매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기획됐다.참여 방법은 '하이뮨 액티브 밤티라미수', '하이뮨 액티브 바닐라봉봉' 등 22g 단백질 제품을 5,000원 이상 구매한 후,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구매 인증 게시물을 올리면 된다. 이후 하이뮨 액티브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프로필 링크를 통해 구매 영수증을 인증하면 된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 원권이 증정된다
-
경동나비엔, 공식 채널 통해 보일러 구독 서비스 소개
경동나비엔이 공식 라이브 커머스 채널인 '나비엔 라이브'를 통해 보일러 구독 서비스를 3일 오후 7시에 소개한다고 이날 밝혔다.경동나비엔은 이번 방송에서 보일러 구독 서비스의 출시 배경, 목적, 고객 편익 등 상세 내용을 설명할 예정이다. 방송을 통해 선보이는 모델은 온수 사용 기능이 강화된 '나비엔 콘덴싱 ON AI'의 NCB753과 NCB553 모델이다. 이 모델은 온수레디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보일러 대비 93% 단축된 10초 이내에 온수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특히 방송 중 구독을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라이브 혜택가가 적용된다. NCB753 모델을 8년 기준으로 제휴카드 혜택을 적용하면 월 10,900원에, NCB553 모델을 동일 기준으로 적
-
CJ CGV, 전관 리클라이너 도입한 CGV파주운정 신규 오픈
CJ CGV가 파주 운정신도시의 '스타필드 빌리지 운정' 4층에 'CGV파주운정'을 오는 5일 그랜드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3일과 4일에는 프리 오픈으로 운영된다.CGV파주운정은 총 5개 관 464석 규모로, 전 좌석에 리클라이너를 도입해 관람 편의성을 높였다. 이 극장은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보행 데크로 연결되어 접근성이 좋으며, 대형 쇼핑몰 및 주거시설과도 인접해 가족 단위 고객이 방문하기 좋은 환경을 갖췄다.극장은 '걷고 싶은 골목, 머물고 싶은 광장'을 콘셉트로 로비에서 라운지와 상영관으로 이어지는 동선을 골목을 따라 걷는 듯한 여정으로 구성했다. CGV파주운정은 영화 관람 전후 지역 주민이 머물고 대화하는 커뮤니티형 영화관을
-
하이오, 제로지와 협력해 온체인 AI 음악 에이전트 론칭
AI 뮤직 플랫폼 하이오(HAiO)가 AI 특화 레이어1 블록체인 제로지(0G)와 함께 온체인 기반 AI 음악 에이전트 iNFT 프로젝트 '아이프로듀서 제네시스'를 12월 16일 제로지 메인넷을 통해 정식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아이프로듀서 제네시스는 사용자가 직접 소유할 수 있는 AI 음악 프로듀서 형태의 iNFT다. 이 프로젝트는 음악의 제작, 소유, 유통, 수익화까지의 전 과정을 온체인 흐름으로 구현한 웹3 음악 프로젝트다. 각 아이프로듀서는 고유한 캐릭터와 AI 프로필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프롬프트를 해석해 음악을 생성하고, 창작 활동 기록과 메타데이터를 온체인에 저장한다.민팅된 트랙은 하이오 생태계 내에서 사용량에 따라 로열티 수익이
-
미닉스 미니 김치냉장고 '더 시프트', 품절로 추가 생산 돌입
앳홈의 가전 브랜드 미닉스가 신제품 미니 김치냉장고 '더 시프트'의 초기 생산분 수천여 대가 출시 두 달 만에 전량 판매되며 전 채널에서 품절됐다고 3일 밝혔다.지난 10월 16일 공식 출시된 이 제품은 출시 직후부터 예상치를 넘어선 주문량이 이어지며 11월 29일 기준으로 모든 판매 채널에서 판매가 일시 중단됐다. 현재 예약 및 재입고 알림 신청도 급증하는 추세다.미닉스는 이에 따라 11월 말 즉시 추가 생산에 들어갔으며, 현재 12월 11일 순차 출고를 목표로 주문을 받고 있다. 일부 판매 채널에서는 자체 확보 물량을 통해 판매를 진행 중이다.미닉스 '더 시프트'는 360mm의 슬림한 폭과 김치 6포기 보관이 가능한 39L 용량을 갖췄다.
-
하이모, 구미지점 이전 오픈…고객 서비스 환경 개선
맞춤가발 전문기업 하이모가 고객 체험 환경과 서비스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구미지점을 새롭게 이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하이모 구미지점은 2007년 개점한 하이모의 직영점으로, 이번 이전 오픈을 통해 가발 디스플레이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다양한 제품과 스타일을 직접 비교하고 체험하며 선택할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했다. 또한 고객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상담실 환경을 새롭게 정비하여 이용 만족도를 높였다.새롭게 단장한 구미지점은 공간 구성, 고객 동선, 상담 및 체험 환경까지 전반적인 업그레이드를 완료하고 한층 개선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업체 관계자는 "구미지점
-
생활공작소, '워셔블 전기매트'로 소형가전 첫 진출 성공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소형가전 카테고리에 처음 진출하며 와디즈를 통해 선보인 '워셔블 전기매트'가 펀딩률 5,881%를 달성하며 완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지난 11월 21일 와디즈에서 오픈된 워셔블 전기매트는 싱글과 더블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됐다. 이 제품은 전자파 차단 EMF 인증과 영국알레르기협회(BAF) 인증을 획득해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카본 열선과 특수 열 라미네이팅 처리로 내구성이 뛰어나며, 방수 접속구를 사용해 물세탁이 가능하다. 월 3,000원대의 합리적인 전기요금으로 경제성까지 갖췄다.워셔블 전기 매트는 일주일간 진행된 프리오더에서 높은 펀딩률을 기록하며 와디즈 실시간 베스트 5위권에 오르
-
아성다이소, 새해 계획 위한 '달력다이어리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다가오는 새해를 맞아 '달력다이어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디자인 문구 브랜드 '루카랩(LUCALAB)'의 감성이 담긴 캘린더와 다이어리 등 약 20여 종의 실용적인 문구용품으로 구성됐다.주요 상품으로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의 풍경을 담은 '루카랩 스크랩 더 모먼트 벽 캘린더'는 페이지 하단에 다양한 모양의 구멍을 뚫어 창문 너머로 풍경을 바라보는 듯한 느낌을 주도록 디자인됐다.탁상형 달력 형태인 '루카랩 습관 체크 캘린더'는 앞면은 일정 기록용, 뒷면은 독서나 운동 등 습관 체크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앞뒷면 활용도를 높였다.다이어리 제품으로는 고급스러운 은박 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