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한돈자조금, 7월 ‘슈퍼 한돈 페스타’ 소비촉진 행사 진행 外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세희, 이하 한돈자조금)는 국산 돼지고기 한돈의 소비를 촉진하고, 여름철 물가 안정을 돕기 위한 ‘한계 없는 능력, SUPER 한돈 페스타’를 7월 한 달간 전국 대형마트, 중소 유통매장 및 한돈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소비 촉진행사 오프라인 판매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서원유통, 메가마트, 국민마트, 푸디스트, 농축협 하나로마트 총 8개 유통사가 함께한다. 특히, 소비자의 수요가 높은 삼겹살과 목살을 중심으로 집중 할인해, 실질적인 장바구니 부담 완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행사 유통사별 삼겹살과 목살 가격은 상이하나, 100g당 최저 1,990원의 특별 할인가에 한돈을 제공할 예정이다.행
-
이랜드 스파오키즈, 여아 전용 여름 컬렉션 선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가 전개하는 키즈 SPA 브랜드 스파오키즈(SPAO KIDS)가 여아 전용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스파오키즈는 최근 2030 여성의 패션 트렌드를 키즈 스타일로 재해석한 여름 컬렉션을 준비했다"라며 "고객조사 통해 플라워, 프릴 등 디테일을 더한 아이템에 대한 수요를 파악하고 해당 컬렉션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컬렉션은 △플라워 끈 나시 △스카시 반팔티 △골지 스트라이프 반팔티 △프릴 스커트 등 사랑스러운 소녀 감성을 강조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아이템으로 구성됐다"라며 "해당 아이템은 가볍고 시원한 착용감까지 갖춰 여름 휴가 시즌에 트렌디하게 입기 좋다"라고 말
-
골프존, ‘2025 배틀 페스타’ 실시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7월 7일부터 8월 10일까지 5주간 AI가 매칭한 상대와 스크린 대결을 통해 풍성한 혜택까지 받아볼 수 있는 ‘2025 배틀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2025 배틀 페스타’는 이벤트 기간 동안 배틀존 AI 배틀에 참여한 회원들의 배틀포인트를 모아 상금으로 지급하는 이벤트와 행운의 경품 응모권 이벤트 두 가지로 구성됐다"라며 "참여를 원하는 회원은 전국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투비전NX, 투비전 시스템에 회원 로그인 후 배틀존 AI 배틀 모드에서 참여 가능하며 HOT 배틀, 일반 배틀과 팀, 개인 배틀 모두 이벤트 혜택이 적용된다"라고 전했다. 첫 번째 ‘배틀 포인트
-
[생활경제 이슈] 푸라닭 치킨, ‘땡겨요’에서 ‘땡데이’ 이벤트 진행 外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7일 공공 배달앱 ‘땡겨요’에서 최대 13,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땡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더 많은 소비자들이 오븐-후라이드 조리법으로 차별화된 푸라닭 치킨의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땡겨요’는 신한은행이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개발한 공공 배달앱으로, 기존 배달 플랫폼 대비 낮은 수수료 구조를 통해 가맹점주의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푸라닭 치킨은 7일 ‘땡겨요’ 앱을 통해 6천 원 할인 쿠폰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땡겨요 첫 주문 혹은 두 번째 주문 고객에게는 5천 원 할인 쿠폰이 한 번 더
-
[생활경제 이슈] 테팔, ‘프라이머리 도마세트’ 출시 外
테팔은 식재료 손질을 통해 요리의 시작을 돕는 ‘프라이머리 도마 세트’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신제품 ‘프라이머리 도마 세트’는 실용적인 양면 도마 3종과 재료를 쉽게 옮길 수 있는 스마트 콜렉터, 전용 거치대로 구성됐다. 이번 신제품에서 눈 여겨 볼 부분은 스마트 콜렉터다. 도마 하단에 끼워 사용하는 스마트 콜렉터는 손질한 재료를 옆으로 밀어 담기만 하면 되어, 재료를 흘릴 걱정 없이 깔끔하게 옮길 수 있다. 재료 손질 후 남은 껍질과 씨앗 등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양면 도마 3종과 모두 호환돼 실용성을 더했다.세트에 포함된 양면 도마는 ▲채소용 대형 도마(민트) ▲해산물용 중형 도마(베이지) ▲육류용 중형 도
-
롯데관광개발 백현 대표, 한국서비스대상 최고경영자상 수상
롯데관광개발은 백현 대표이사 사장이 지난 4일 오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 한국서비스대상'에서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대상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 품질 경영을 실천한 기업과 경영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서비스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라며 "이 중 최고경영자상은 서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경영자의 리더십과 실적 등을 종합 평가해 수여하는 유공자상 중 하나다"라고 전했다. 백현 대표이사 사장은 프리미엄 브랜드 ‘HIGH&(하이앤드)’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프리미엄 여행의 지평을 넓힌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았다. 2001년부터 전
-
롯데중앙연구소, 제빵효모 연구 성과 발표
롯데중앙연구소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개최된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제빵효모 2종 개발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발표에 따르면 최근 맛과 건강을 모두 고려한 베이커리 제품 개발을 위해 효모 관련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롯데중앙연구소는 전통 누룩에서 분리한 2가지 자체 개발 균주 LRCC8303과 LRCC8307이 각각 빵 섭취 시의 소화 불편감을 개선하고 빵의 품질을 높일 수 있음을 검증했다.롯데중앙연구소 관계자는 "LRCC8303이 빵 섭취 후 복부팽만감, 소화불량 등을 유발하는 비소화성 탄수화물 프룩탄(fructan)과 피트산(pyhtic acid)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이어 "LRCC8303을 효모로 발효 후
-
홈앤쇼핑, 여행 관심 고객 의견 묻는 설문 이벤트 진행
홈앤쇼핑이 오는 31일까지 방송 여행상품에 대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특별 설문 이벤트를 실시한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설문은 향후 홈앤쇼핑 여행상품에 대한 고객의 솔직한 의견을 듣기 위한 것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참여 방법은 홈앤쇼핑 모바일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여 간단한 설문 문항에 응답하면 된다"라며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여행지원금 현금 100만원을 증정하고, 100명에게는 컴포즈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지급한다"라고 말했다.홈앤쇼핑은 설문을 통해 홈앤쇼핑 고객들이 선호하는 휴양지, 가족 여행 장소, 버킷리스트 여행 지역 등을 파악하여 향후 상품
-
교촌치킨, 대구 '치맥페스티벌' 참가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열린 ‘2025 대구 치맥페스티벌’에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올해로 13회를 맞은 ‘대구 치맥페스티벌’은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공원 일대에서 닷새간 펼쳐졌으며, 교촌은 행사 기간 동안 특별 부스를 운영하며 관람객들과 직접 만나 브랜드의 매력을 전했다"라고 전했다.이어 "이번 페스티벌에서 교촌은 기존 신제품 중심에서 나아가, 브랜드의 핵심 경쟁력인 ‘소스’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메뉴 라인업을 강화해 눈길을 끌었다"라고 말했다. 이번에 공개된 ▲간장·레드·허니·마라레드 소스를 직접 발라 먹는 ‘시그니처 브러싱팩’과 ▲레드마요·허
-
[생활경제 이슈] 그래디언트, 프리미엄 이너뷰티 브랜드 ‘리앤핏’ 론칭 外
그래디언트(대표 이기형)는 프리미엄 이너뷰티 브랜드 리앤핏(reNfit)을 신규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리앤핏은 ‘아름다움을 위한 섭취 습관’이라는 철학 아래, 단백질을 비롯해 이너뷰티 및 기능성 건강식품을 아우르는 토탈 이너뷰티 브랜드다. 건강한 몸과 마음, 그리고 일상의 균형이 자연스럽게 빛날 수 있을 때 비로소 ‘진정한 핏(fit)’이 완성된다는 가치를 지향한다.첫 제품으로는 이너뷰티 포뮬러 4종을 함유한 ‘리앤핏 단백질 쉐이크’를 선보이며, 이와 함께 광고 모델로는 건강에 대한 까다로운 기준으로 잘 알려진 모델 겸 방송인 홍진경을 발탁했다. 그래디언트는 평소 건강한 식습관과 꾸준한 자기관리로 대중의 신뢰를 얻고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청년 셰프 인재 발굴을 위한 ‘소스 페어’ 개최
롯데호텔앤리조트가 호텔업계를 이끌어 갈 청년 인재들이 주도적으로 성장하며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적극적으로 마련하고 있다.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1일, 롯데호텔 서울 크리스탈볼룸에서 소속 셰프들을 대상으로 ‘롯데호텔 프리미엄 소스 페어’를 개최하고 우수작을 시상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3월, 정호석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의 초청으로 진행된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요리 부문 최초 여성 한국 국가대표이자 은메달리스트인 시그니엘 서울 스테이 이지유 셰프 가족 초청행사와 함께, 젊은 셰프들의 기술과 열정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의 연장선에서 의미를 더했다.특히, 고객의 미식 경험을 한층 더
-
영양제들 잇단 호평 '종근당' 2분기 제약사 관심도 1위…보령 2위 부상
종근당이 올 2분기 제약사 중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보령과 GC녹십자가 뒤를 이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12개 제약사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종근당(185750) △보령(003850) △GC녹십자(006280) △대웅제약(069620) △한미약품(128940) △동국제약(086450) △동아제약 △JW중외제약(001060) △광동제약(009290) △일동제약(249420) △제일약
-
[유통단신] 일화, ‘천연사이다’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일화(대표 김윤진)는 ‘천연사이다’가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다고 7일, 밝혔다. 1985년 출시한 천연사이다는 충청북도 청주의 초정공장에서 생산되며 40년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대표적인 토종 사이다 브랜드다. 레몬향과 딸기향을 배합한 소다 맛의 특별한 조합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2022년 제로 슈거 버전도 함께 출시했다. 출시 40주년을 맞은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M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며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기 위해 이뤄졌다. 기존 천연사이다의 전통성과 상징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한층 현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로 새롭게 풀어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먼저 제
-
하나투어, ‘도란도란 국내 섬 축제’ 기획전 실시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한국해운조합과 공동 마케팅 일환으로 ‘도(島)란도(島)란 국내 섬 축제’ 기획전을 열었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홍도/흑산도 ▲울릉도 ▲백령도/대청도 ▲남해안 섬 등 국내 주요 섬 여행지와 더불어 대표 섬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약 40여 개 이상의 패키지여행 상품으로 구성했다"라며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하며, 예약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CU 기프티콘(10,000원)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울러 홍도/흑산도 2박 3일 상품과 다양한 섬 여행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타임세일도 진행한다"라며 "오는 8월 중에는 자사 라이브커머스 채널 하나LIVE를 통해
-
쿠팡, ‘어워즈 기획전’ 진행
쿠팡이 2025년 상반기 ‘쿠팡 어워즈’ 수상 상품을 발표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어워즈는 고객의 실제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출, 판매량, 리뷰 수 및 평점 등을 종합 평가해 각 카테고리별로 우수 상품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으로, 2023년부터 연 2회 운영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상반기 어워즈는 2025년 1월 1일부터 5월 21일까지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전디지털 △건강식품 △도서문구 △로켓프레시 △자동차용품 △베이비&키즈 △뷰티 △생활용품 △스포츠용품 △주방용품 △토이 △패션 △식품 △홈인테리어 △반려동물용품 등 총 16개 카테고리에서 베스트셀링, 신상품베스트, 리뷰베스트 등 3개 부문으로 약 7,000개의
-
매일유업 ‘피크닉 천도복숭아’, 200만팩 돌파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의 '피크닉 천도복숭아'가 편의점 단독 출시 4개월 만에 판매량 200만팩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마치 진짜 천도복숭아를 베어 문 듯한 풍미 가득한 맛과 넉넉한 용량을 앞세워, 1040세대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거침없는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피크닉 천도복숭아’는 지난해부터 편의점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어온 피크닉 240mL 제품의 세 번째 출시 제품이다"라며 "2024년 2월 편의점 단독 판매로 출시된 피크닉 사과와 청포도 240mL 제품이 소비자들의 높은 재구매율로 출시 2년만에 누적판매량 2,300만팩을 기록한 가운데, 2016년에 단종되었던 복숭아
-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워터밤 서울 2025’에 웹3 티켓 시스템 도입
안랩의 블록체인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가 ‘워터밤 2025 서울’에 웹3(WEB3) 티켓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안랩 관계자는 "7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야외 글로벌 스테이지에서 열린 ‘워터밤 2025 서울’에서 ABC는 자사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웹3 티켓 시스템을 지원했다"라며 "이번 지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함께 추진 중인 ‘블록체인 민간분야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공연 티켓 인프라 구축 및 개발을 위한 것이 목적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ABC는 웹3 기반 티켓 예매 서비스 플랫폼 ‘이터널에디션즈’와 협력해 이번 행사에 자사 블록체인 기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