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제주항공, 보잉과 조종사 훈련체계 강화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보잉사와 역량기반 훈련 및 평가와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조종사 훈련체계 강화에 나선다.제주항공은 지난 3월 미국 보잉사와 조종사 역량기반 훈련 및 평가(Competency Based Training and Assessment∙CBTA)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역량기반 훈련 및 평가(CBTA)는 기존의 필수 훈련 항목 중심의 단순한 절차 암기, 비행 기량에 집중하는 것과 달리 예기치 못한 갑작스런 비상 상황에 대한 대응력을 강화하는 훈련 체계이다. 개인별 부족한 역량을 파악하고 보완해 상황 판단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고, 비정상 상황에서의 회복력을 갖춘 조종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잉은 역량
-
포스코이앤씨, 부산 사하구 첫 선…‘더샵 당리센트리체’ 분양
포스코이앤씨가 부산에서 ‘더샵 당리센트리체’를 4월 분양할 예정이다.부산광역시 사하구 당리동 5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더샵 당리센트리체’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전용면적 59~84㎡, 총 821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이중 358가구가 일반분양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59㎡A 124가구 ▲73㎡B 121가구 ▲84㎡C 112가구 ▲84㎡D 1가구 등이다.단지가 들어서는 사하구는 친환경 첨단산업단지를 갖춰 서부산 개발의 최대 수혜지로 꼽히는 곳이다. 전국 최대 규모의 해상풍력발전단지(예정)와 첨단 제조업 중심의 서부산스마트밸리(예정) 조성이 추진되고 있으며, 300병상 규모의 서부산의료원도 들어설 예정이다. 부산도시철도 1호선
-
삼성물산-중부고용노동청, 건설현장 안전 전방위 협력 확대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은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지난 9일 인천 연수구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 현장에서 건설현장 안전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이날 협약을 통해 삼성물산과 중부고용노동청은 △드론을 활용한 건설장비 점검 △AI 기반 중장비 위험 알림 시스템 등 스마트 안전 기술을 적극 발굴해 건설 현장에 적용해 가기로 했다. 특히 경영진이 건설 현장 점검 등 직접 안전 활동을 주도해 안전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것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회사와 근로자가 함께 참여하는 안전문화를 조성하고 임금 체불 방지와 근로자 권익 보호에도 상호 협력을 확대해 가기로 했다. 민길수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단지에 1인 전용 명상 공간 ‘H 카밍부스’ 첫 적용
현대건설이 힐스테이트 입주민의 정신 건강과 정서적 안정감을 고려한 아파트 전용 명상 공간 ‘H 카밍부스’를 국내 최초로 공동주택에 도입하며, 주거 공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호매실’에 ‘H 카밍부스’를 첫 적용하며, 기존 입주 단지 업그레이드뿐만 아니라 입주민의 일상에 배려까지 더하는 차별화된 주거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10일 밝혔다.현대건설에 따르면 ‘H 카밍부스’는 1인 전용 명상 공간으로, 아파트 단지 내에서 입주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멘탈 힐링 특화 시설’이다.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내면을 돌아보며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최근 정
-
롯데칠성음료 ‘전국을 새로 보자!’ 캠페인 온 에어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대한민국 전역을 소재로 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전국을 새로 보자’라는 콘셉트 아래 기획된 이번 광고 캠페인은 총 6편이 제작되었으며, 4월부터 6월까지 매달 두 편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4월 초에 선보인 ‘창덕궁편’과 ‘압구정’편은 이후 공개될 캠페인과 달리 서울에 위치한 창덕궁과 압구정으로 신제품 ’새로 다래’, 팝업 스토어 ‘새로도원’에 초점을 맞췄다"라고 밝혔다. ‘창덕궁편’은 천연기념물 251호 ‘창덕궁 다래나무’를 소재로 신제품 ‘새로 다래’를 감각적으로 표현했으며, ‘압구정편’은 겸재 정선의 ‘압구정’
-
[생활경제 이슈] 하이네켄코리아, ‘설화 맥주’ 국내 독점 유통 外
하이네켄코리아는 맥주 브랜드인 ‘설화 맥주’를 국내에서 독점 유통한다고 10일 밝혔다.‘설화 맥주’는 글로벌 맥주 기업 ‘차이나 리소스 브루어리(China Resources Brewery)’의 대표 라거 맥주로, 깔끔하고 청량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아 독보적인 세계 판매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연간 판매량이 1억 헥토리터(1헥토리터=100L)를 돌파하며, 세계 판매 2위 맥주와 약 2배 이상의 격차를 보이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압도적인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하이네켄코리아는 ‘설화 맥주’만의 깔끔하고 청량한 맛이 라거 맥주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설화 맥주’는 엄선된 홉
-
포스코이앤씨, 글로벌 설계사와 ‘용산 정비창전면1구역’ 미래형 복합도시 제안
포스코이앤씨가 글로벌 설계 역량과 다수의 도시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용산 정비창전면 제1구역을 단순한 주거지 조성이 아닌 서울을 대표하는 미래형 복합도시로 변모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서울시 용산구 한강로3가 일대에 위치한 용산 정비창전면 제1구역은 교통과 개발 측면에서 서울 내에서도 손꼽히는 입지를 자랑한다. 1호선 용산역과 4호선 신용산역이 도보권에 위치하며, KTX·ITX 등 광역철도와 공항철도는 물론, 향후 GTX-B 노선과 신분당선 연장까지 예정된 '펜타 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용산국제업무지구, 용산공원, 전자상가 재개발, 노들섬 프로젝트 등 서울시 대규모 도시계획의 중심축에 위치해 미래가치가 매우
-
SPC그룹, ‘행복한 장학금’ 전달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2025년 1학기 ‘SPC행복한장학금’ 장학생 150명을 선발하고, 총 2억 5천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SPC행복한장학금’은 허영인 회장의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뜻에 따라 2012년부터 꾸준히 진행해온 SPC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라며 "매장에서 근무하는 대학생 아르바이트 직원들을 대상으로 대학 등록금을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파스쿠찌 등 SPC그룹 계열 매장에서 일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발하며, 2024년부터는 가족을 돌보며 학업을 병행하는 ‘가족돌봄청년’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
락앤락,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 본상 수상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레드닷 어워드 2025(Red Dot Award 2025)에서 쿡웨어 디자인 부문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에 시작된 독일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개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본상을 수상한 ‘프레쉬 올 트라이탄’은 지난 4월 1일에 출시된 신제품으로, 뚜껑과 클립 부분까지 모두 올 트라이탄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깔끔한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라며 "용기 전체가 유리처럼 투명해 어떤 각도에서 보아도 내용물 확인이 쉽고 깨질 걱정 없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가볍고 냄새 배임이
-
오아시스마켓, '오감으로 즐기는 특별한 미식 여행' 진행
오아시스마켓이 오는 23일까지 14일간, 세계 각국의 대표 음식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세계음식대전 '오감으로 즐기는 특별한 미식 여행'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아시아부터 서양까지 글로벌 인기 요리를 엄선해 다양한 국가의 미식을 한자리에 선보인다"라며 "▲한국의 양념갈비, 아귀찜, 찜닭, 떡볶이, 케일쌈밥, 아롱사태 보양전골 ▲중국의 짜장면, 짬뽕, 탕수육, 꿔바로우, 멘보샤, 유린기 ▲베트남 쌀국수 ▲인도의 커리와 난 ▲터키의 전통 디저트 카이막 등 아시아권 대표 메뉴는 물론, ▲이탈리아의 파스타 ▲폴란드 전통 소시지 킬바사 ▲프랑스식 수제햄 잠봉 등 서양 요리까지 풍성하게
-
에스트라, 더마코스메틱 페이셜케어 부문 국내 1위 차지
아모레퍼시픽의 정통 더마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글로벌 데이터 분석 기업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집계 결과, ‘대한민국 판매 1위 더마코스메틱 페이셜케어 브랜드*’에 선정됐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에스트라는 태평양제약으로부터 시작된 더마 헤리티지와 아모레퍼시픽 연구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K-뷰티 더마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라며 "2008년 병원 전용 피부과 화장품으로 출시해 제품력을 인정받은 아토베리어 크림은, 2018년 국내 최대 MBS인 올리브영에 아토베리어365 크림을 선보이며 고객 접점을 확장했다"라고 전했다. 에스트라 대표 제품인 아토베리어365 크림은 고밀도 세라마이드를 민감 피부에 최적화
-
헨리코튼, 25S/S 협업 컬렉션 선보여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TD 캐주얼 브랜드 ‘헨리코튼’의 대표 컬렉션 브리티시 스포팅 클럽(British Sporting Club, 이하 BSC)’라인이 라이프웨어 브랜드 ‘클로브(Clove)’와 25S/S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헨리코튼은 작년 BSC 라인을 신규 론칭하며 브랜드 정체성을 클래식 스포츠웨어 기반의 TD(Traditional) 캐주얼로 정립해 가고 있다"라며 "BSC 라인은 헨리코튼의 클래식한 골프웨어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헤리티지 라인으로, 빈티지한 색감과 격식 있는 실루엣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업은 BSC 라인 확장의 일환으로, 골프와 테니스 등 스포츠를 바탕으로 심플하고 클
-
농심-‘만찢남’ 냉짜파게티 선보인다
농심이 ‘농심면가60’ 2분기 대표 다이닝으로 흑백요리사 ‘만찢남’ 조광효 셰프의 ‘조광201’(서울 송파구 문정동 소재)을 선정하고, ‘치폴레 냉짜파게티’를 선보인다.농심 관계자는 "‘농심면가60’은 농심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레스토랑 예약앱 ‘캐치테이블’과 협업해, 전국 60개 다이닝에서 신라면, 짜파게티 등 다양한 농심 라면을 활용한 특별 요리를 선보이는 프로젝트다"라며 "특히 분기마다 대표 다이닝을 1개씩 소개하고 있는데, 지난 1분기는 3년 연속 미슐랭 1스타를 수상한 서울 용산구 ‘소울’에서 신라면을 파인다이닝 요리로 재해석한 ‘농부의 마음’을 선보인 바 있다"라고 전했다. 농심과 함께 2분기 대표 다이닝 ‘
-
[생활경제 이슈] 한국허벌라이프, 대한역도연맹에 뉴트리션 교육 진행 外
한국허벌라이프가 지난 8일 진천 국가대표 훈련장에서 대한역도연맹 선수단 및 코치진을 대상으로 뉴트리션 트레이닝 세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대한역도연맹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선수들의 퍼포먼스 향상과 건강 증진을 목표로 허벌라이프 제품의 효과적인 활용법은 물론 스포츠 뉴트리션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세션은 ▲제품 및 영양 교육 ▲질의응답 ▲제품 체험 ▲제품 전달식 등으로 구성되어 선수 및 코치진이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채워졌다.교육 세션에서는 허벌라이프의 뉴트리션 전문 트레이너가 허벌라이프의 대표 뉴트리션
-
알리익스프레스, ‘오토 카테고리’ 매출 173% 성장
알리익스프레스가 3월 초 새롭게 선보인 ‘오토 카테고리’가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알리익스프레스 케이베뉴(K-Venue)의 집계에 따르면, 창립 15주년을 맞아 지난 3월 진행한 ‘328 프로모션’ 기간 동안 오토 카테고리의 일 평균 매출은 행사 이전 대비 약 17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이는 오토 카테고리가 론칭 직후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며, 알리익스프레스의 신규 전략 카테고리로서 높은 성장 잠재력과 시장 경쟁력을 입증한 결과로 풀이된다"라고 전했다. 특히, 온라인 타이어 업계 1위 업체인 유한회사 서진은 알리익스프레스 입점 첫 달 만에 전월 대비 매출이 4배 이상 급증하는 성과를 거뒀다.
-
포스코그룹 장인화 회장, 글로벌 철강업계 리더들과 발전방안 논의
포스코그룹 장인화 회장이 지난 7일부터 사흘간 호주를 찾아 철강사업 경쟁력과 에너지 밸류체인 강화를 위한 글로벌 경영 행보에 나섰다.장 회장은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세계철강협회(worldsteel) 상반기 정기회의에 참석하고, 글로벌 철강사 대표들과 만나 인도 일관제철소 등 해외 철강사업 현안과 기술개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후 퀸즐랜드주에 위치한 세넥스에너지 가스전으로 이동해 천연가스 업스트림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앞서 지난 7일 열린 세계철강협회 집행위원회에는 장인화 회장이 한국 철강업계를 대표해 탄소감축 등 세계 철강업계가 직면한 주요 현안과 대응책에 대해 논의했으며 ▲저탄소 공정의 환경개선 효과 ▲탄소배
-
하이트진로, ‘두껍베이커리’ 인큐베이팅 진행
하이트진로는 지난 2021년 광주동구지역자활센터와 함께 오픈한 ‘두껍베이커리 광주점’이 개점 3년여 만인 지난해 11월 자활기업으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로써 창원 1호점, 광주 2호점 모두 자활기업으로 전환됨에 따라 ‘두껍베이커리’ 인큐베이팅 지원은 공식적으로 종료되었다"라고 말했다. 자활기업은 자활근로사업단 소속으로 매장운영 및 기술을 배워온 청년들이 만든 조합형 법인을 의미한다. 조합장 및 조합원으로서 매장의 운영주체가 되어 직접 운영하는 것으로 청년자립프로젝트의 목표이자 청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의미한다.지난 2020년 하이트진로는 저소득 청년들의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