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CJ올리브영, ‘산리오 X 올리브영 큐티 런 2025 서울’ 티켓 판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산리오 X 올리브영 큐티 런 2025 서울’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스포맥스코리아가 주최하고 올리브영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는 ‘산리오 X 올리브영 큐티 런 2025 서울’은 산리오캐릭터즈를 테마로 열리는 마라톤 행사다"라며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만큼 산리오캐릭터즈 콘셉트의 마라톤은 일본,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해외에서는 꾸준히 열려왔지만 국내에서는 이번이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한국 산리오 런은 9월 20일 1만5000명 규모로 진행된다. 장소는 러닝족에게 인기 있는 여의도 공원 일대로 선정했다"라고 말했다. 이
-
LF 닥스액세서리, ‘버크파크’ 라인 선보여
LF의 닥스액세서리(DAKS ACCESSORIES)가 신제품 ‘버크파크(BIRKPARK)’ 라인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LF 관계자는 "최근 닥스는 가볍고 실용적인 소재를 선호하는 고객 니즈와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나일론 중심의 패브릭백 제품군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특히, 덥고 습한 여름철에는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나고, 관리가 쉬운 나일론 소재에 대한 선호도가 뚜렷하게 증가함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부담없이 활용할 수 있는 패브릭백의 스타일 수를 전년 대비 50% 증가시켰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통적인 가죽 중심의 라인업에서 나아가, 소재의 다변화를 통해 제품군과 고객층을 모두 확장한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실제
-
갤러리아百, '엘엘에스(LLS)' 팝업 선봬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국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엘엘에스(LLS)’ 팝업스토어를 이달 17일까지 운영한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엘엘에스(Life Less Serious)’는 일상 속 즐거움과 여유를 제안하는 감성 디자인 브랜드로, 독창적인 컬러 조합과 실용적인 제품 구성으로 2030 고객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팝업에서는 브랜드 대표 아이템인 ▲컬러 멀티탭을 비롯해 ▲USB-C 확장 소켓 ▲로프 스트랩 케이블 ▲감성 조명 ‘캠퍼 그린 에디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라며 "위트 있는 디테일과 생동감 있는 색감이 돋보여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특히, 오브제형 컬러 멀
-
[생활경제 이슈] 당근부동산, ‘당근이 비비빅 돌린당’ 이벤트 진행 外
당근의 하이퍼로컬 부동산 서비스 ‘당근부동산’이 빙그레와 손잡고 무더운 여름철 이사 시즌을 맞아 ‘당근이 비비빅 돌린당’ 이벤트를 실시한다.해당 이벤트는 이삿날 이웃에게 시루떡을 돌리는 한국 고유의 문화에서 착안해 기획됐다. ‘팥시루떡맛 아이스크림’을 이웃에게 건네며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이번 이벤트는 오는 8월 3일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당근 앱 부동산 탭에 노출되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이사 예정일과 지역을 입력하고, 가구형태를 선택한 후 간단한 사연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잘 부탁드립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비비빅 팥시
-
서울신라호텔, 3연박 패키지 상품 선보여
서울신라호텔은 매년 여름 휴가 시즌마다 연박 수요가 높아지자 이달 초 3박 상품을 최초로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여름 휴가기간 한시적으로 출시하는 ‘더 신라 시그니처 져니(The Shilla Signature Journey)’ 패키지는 투숙 기간인 3박 동안 서울신라호텔의 주요 상품을 모두 체험할 수 있도록 즐길 거리와 먹을 거리를 풍성하게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키지 이용객은 투숙 기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를 이용할 수 있다"라며 "어린 자녀가 있을 경우에는 ‘키즈 아트 프로그램’도 신청 후 참여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영어로 진행되는 키즈 프로그램은 만 5세부터 12세 어린이
-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올라이즈 강아지 원데이 우유 덴탈껌 D’ 선보여
대상펫라이프의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뉴토(Dr.nuto)’가 특허 구강 유산균을 더한 산양유단백 기반 레시피로 소형견 및 노령견도 부담 없이 구강관리를 할 수 있는 신제품 ‘올라이즈 강아지 원데이 우유 덴탈껌 D’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대상펫라이프 관계자는 "신제품 ‘올라이즈 강아지 원데이 우유 덴탈껌 D’는 특허 구강 유산균 및 기능성 원료를 포함해 1일 1개로 간편하게 반려견의 구강관리가 가능하다"라며 "무엇보다 구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특허 구강 유산균(Weissella cibaria CMU), SHMP(헥사메타인산나트륨), 가수분해 아스코필럼노도섬, 프로폴리스 등을 혼합했다"라고 전했다. 또 산양유단백, 분리유청단백
-
신세계푸드, 산림청과 함께 임산물 소비 활성화 나서
신세계푸드가 산림청과 손잡고 국내 임업 농가 지원을 위한 임산물 식재료 소비 활성화에 나선다.임산물 식재료는 산림에서 나는 먹거리로, 산나물과, 버섯류, 약초류 등이 대표적이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현재 자사에서 운영하는 급식장에 국산 임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확대 제공한다는 계획"이라며 "여주 건가지, 여주 생표고버섯, 제주 취나물, 홍천 건호박오가리 등 국산 임산물 식재료를 활용한 건강한 식단이 대표 메뉴이다"라고 전했다. 국산 임산물을 활용한 베이커리 제품을 개발해 선보인다.신세계푸드는 지난 4일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에서 경상북도 경산시의 대표 임산물인 대추를 활용한 베
-
놀유니버스, SBS 가요대전에 ‘골드 클래스’ 회원 방청권 제공 이벤트 진행
놀유니버스(공동대표 배보찬ㆍ최휘영)가 VIP 멤버십인 ‘골드 클래스’ 회원 대상으로 ‘2025 NOL 페스티벌: SBS 가요대전 Summer’ 방청권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이벤트 기간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이다"라며 "NOL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오전 10시에 1500매씩, 총 4500매의 방청권을 선착순 응모 방식으로 지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골드 클래스 회원만 이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골드 클래스는 연간 누적 이용횟수 3회 또는 누적 이용금액 25만원 이상의 회원에게 부여되는 VIP 멤버십이다"라며 10% 전용 특가 상품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골드회원으로 승급하면 10% 할인 혜택
-
몰테일, 아마존 프라임데이에 ‘최대 25달러’ 추가 할인 이벤트 진행
몰테일이 ‘아마존 프라임데이’를 맞아 최대 25달러(한화 약 35,000원) 추가 상품 할인 혜택 등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몰테일 관계자는 "프라임데이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이 유료 프라임 서비스 이용 회원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라며 "가전기기, 생활잡화, 의류 등 다양한 인기 상품을 최대 80% 이상 할인 판매하며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에 버금가는 세계적인 세일 행사로 자리 잡았다"라고 전했다. 특히 올해는 기존 2일간(48시간) 열리던 행사를 총 4일간(96시간)으로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라이트닝 딜(한정 수량 번개 세일), 프라임 독점 베스트 딜, 사전 공개 특가 등 다채
-
샘표, ‘저속노화 쿠킹클래스’ 참가자 모집
샘표가 요리책 전문 출판사 ‘맛있는 책방’ 장은실 편집장과 함께 집밥을 더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먹는 방법을 나누는 ‘저속노화(Slow-aging) 쿠킹클래스’ 참가자를 모집한다.샘표 관계자는 "‘저속노화’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국내에 ‘저속노화’ 개념을 널리 알린 정희원 전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장은실 편집장의 ‘저속노화 레시피’를 기다리는 팬들도 꾸준히 늘고 있다"라며‘"있는 책방’을 운영 중인 장 편집장은 ‘아낌없이 먹는 레시피’ 시리즈 등 건강한 요리 레시피를 담은 책을 꾸준히 내며, 채소를 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저속노화 요리’의 전파자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
[생활경제 이슈] 두끼, 뉴욕 맨해튼 K-타운 美 두번째 매장 오픈 外
두끼가 미국 뉴욕 맨해튼 K-타운에 두 번째 미국 매장을 오픈했다.뉴욕 K-타운은 한인 밀집 지역으로 32번가와 브로드웨이에 인접해 있어 전 세계 관광객이 집중되는 핵심 상권이다. 이번 매장은 관광객은 물론, 현지 시민 등 다양한 국적의 고객층을 겨냥해 입지를 선정했다.두끼 뉴욕 매장은 한국에서 운영 중인 무한 리필 시스템과 차별화된 ‘두끼 익스프레스’ 콘셉트로 운영된다. 두끼 인기 레시피를 기반의 메뉴를 고객이 주문하면 즉석에서 조리해 제공하는 방식으로, 빠른 소비 흐름을 선호하는 뉴욕 현지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했다. 주요 메뉴는 클래식 두끼 떡볶이, 짜장 떡볶이, 스파이시 떡볶이, 로제 떡볶이 등이다.이번 뉴욕 매장
-
LG전자, LG사이언스파크서 AI 데이터센터용 냉각 솔루션 및 사업전략 소개
LG전자는 8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ES사업본부장 이재성 부사장, ES연구소장 오세기 부사장, SAC사업부장 배정현 전무가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갖고 ES사업본부의 사업 전략방향과 AI 데이터센터향 HVAC 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이 본부장은 “HVAC은 질적 성장을 위한 B2B 영역의 핵심 동력으로 냉난방공조 사업 가속화를 위해 전진하고 있다”며 “AI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시장을 빠르게 선점하기 위해 코어테크 기술과 위닝 R&D 전략으로 액체냉각 솔루션을 연내 상용화하고, 내년부터 본격 공급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또, “올해 데이터센터향 냉각 솔루션 수주를 지난해 대비 3배 이상 늘
-
[생활경제 이슈] 닥터블릿, 낫띵베럴 전략적 투자 外
헬스케어 기업 닥터블릿(대표 도경백)이 K-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낫띵베럴(공동대표 최희재, 안해정)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투자는 닥터블릿의 사업 확대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으로, 이를 발판으로 웰니스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2015년 창업한 낫띵베럴은 국내 최초로 건조 과일을 물에 우려 마시는 ‘이너워터팩’을 개발해 주목받은 브랜드다. 특히 K-뷰티와 이너뷰티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주요 제품으로는 ‘드링킷 유기농 호박즙’과 ‘럽티 호박차’ 등이 있으며, 2017년부터는 올리브영에 입점하여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양사는 앞으로 '웰니스
-
[생활경제 이슈] 본푸드서비스, PB 상품 라인업 확대 박차 外
본푸드서비스가 PB 상품 라인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이는 본푸드서비스의 단체급식 브랜드인 ‘본우리집밥’ 전국 각 사업장에 공급하기 위한 것으로, 전국의 단체급식 및 컨세션 사업장에서 사용도 높은 PB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공급하고자 전용 상품 도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최근에는 ‘본우리매코미’라는 전용 PB 상품을 새롭게 출시하며 조리 효율과 운영 편의성을 높였다. 본우리매코미는 고춧가루 베이스에 소금, 양파분, 마늘분을 혼합해 별도 간 조절 없이 깊은 감칠맛을 낼 수 있으며, 무침·볶음 등 다양한 메뉴에 활용도가 높다. 일반 고춧가루 대비 약 25%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되며, 조리 편의성과 원가 절감 효과를 동시
-
웹젠, 방치형 신작 ‘뮤: 포켓 나이츠’ 캐릭터 디자인 공개
웹젠이 방치형 신작 ‘뮤: 포켓 나이츠’(이하, 포켓 나이츠)의 게임 내 캐릭터 디자인을 공개했다. '포켓 나이츠'는 웹젠의 베스트셀러 IP '뮤(MU)'를 기반으로 개발한 방치형 게임이다. 방치형 장르에서 개발력이 검증된 던라이크에서 개발 중이며, 웹젠이 올해 출시를 목표로 게임 퍼블리싱을 준비하고 있다. 웹젠은 ‘뮤: 포켓 나이츠’ 사업 일정에 따라 커뮤니티 사이트 공개, 사전 예약 접수 등 순차적으로 서비스 준비에 나설 예정이다.
-
NHN데이터, 소셜비즈 2025년 2분기 인스타그램 마케팅 트렌드 발표
엔에이치엔 데이터(NHN DATA, 대표 이진수, 이하 NHN데이터)는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를 통해 분석한 2025년 2분기 인스타그램 마케팅 트렌드를 발표했다. 이번 분석은 4월 1일부터 6월 20일까지 2,300여 개의 소셜비즈 고객 계정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활동 패턴, 콘텐츠 반응, 시간대 및 키워드 흐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했다. 소셜비즈는 인스타그램 DM(다이렉트 메시지) 자동화 기능을 중심으로 메타와 협업해 개발한 마케팅 솔루션으로 초개인화된 마케팅 시대에 최적화된 마케팅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분기별 트렌드 분석을 통해 DM 자동화 운영 전략, 인스타그램 사용자 행
-
KT, 지니 TV에 AI 에이전트 탑재
KT는 다양한 질문에 자연스러운 대화로 응답이 가능한 지니 TV AI 에이전트를 자사 IPTV 서비스 ‘지니 TV’에 탑재했다고 8일 밝혔다. 지니 TV AI 에이전트는 대형 언어모델(LLM)과 연동돼 단순 음성 명령 인식에서 벗어나 진정한 의미의 ‘대화가 잘 통하는 AI’를 구현함으로써, 차세대 미디어 서비스로의 본격적인 확장 기반을 마련했다. KT는 지니 TV AI 에이전트 도입으로 ‘기가지니’의 기능을 고도화해 고객의 미디어 라이프를 크게 향상시켰다. 지니 TV AI 에이전트는 날씨, 뉴스 등 최신 생활 정보는 물론, 시사상식, 교양, 과학, 인물 등 복잡한 주제에 관한 질문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뉴스를 보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