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kt 밀리의서재, 연말 트렌드 도서 이용량 17% 급증
국내 독서 플랫폼 kt 밀리의서재가 연말을 앞두고 사회 및 경제 전반의 흐름을 다루는 트렌드 도서 이용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밀리의서재 데이터에 따르면, 트렌드 도서가 포함된 경제·경영 카테고리의 서재 담기 수는 10월 말 대비 11월 초에 17% 이상 증가했다. 또한 경제·경영 카테고리 TOP 50 도서 가운데 트렌드 관련 도서가 8권을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보였다.특히 《트렌드 코리아 2026》은 공개 2주 만에 서재 담기 수가 5만 4천 건을 넘어섰다. 해당 도서의 이용률은 30대가 31%로 가장 높았으며, 20대가 16%로 뒤를 이어 2030 세대의 이용이 두드러졌다. 이는 현실적인 의사결정 및 경제 활동을 하는 연령층에게 실질적인
-
LG전자, 이클립스 SDV 커뮤니티 밋업 주최
LG전자가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글로벌 비영리 조직인 ‘이클립스 재단(Eclipse Foundation)’과 함께 이클립스 SDV 커뮤니티 밋업 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BMW, 현대모비스, 보쉬(BOSCH)의 자회사인 ETAS 등 SDV 시장의 핵심 기업 관계자와 소프트웨어 개발자 약 140명이 집결했다. LG전자 VS사업본부장 은석현 부사장은 이날 “LG전자는 축적된 소프트웨어 역량과 폭넓은 글로벌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SDV 오픈소스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며 SDV 전환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에서는 차량 업계 전반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기반 기술인 ‘비차별화 영역(non-differentiating)’ 소프트웨어
-
카카오, 전문 크리에이터 소통 캠페인 '옾챗상담소' 진행
카카오가 분야별 전문 크리에이터와 소통하는 '옾챗상담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에 따르면, '옾챗상담소'는 카카오의 '오픈채팅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특정 분야의 크리에이터와 이용자가 실시간 대화를 나누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옾챗상담소'는 이달 중 총 4회 진행될 예정이다. 이용자 관심도가 높은 법률, 건강, 재테크, 우주과학 4개 분야를 주제로 구성됐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모든 라이브 채팅은 회차별로 오후 7시에 시작되며, 사전에 개설된 오픈채팅 커뮤니티에서 진행된다. 각 채팅방 링크는 카카오 공식 인스타그램 및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참여는 별도 제한이 없다고 관계자는 전했
-
SK스퀘어, 2026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 단행
SK스퀘어는 투자회사로서 AI 이니셔티브(Initiative, 새로운 전략)를 추진하기 위한 2026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는 AI·반도체 영역 신규 투자를 준비하고, AI를 기반으로 투자업무와 서비스를 혁신하기 위해 조직을 재정비한 점이 핵심이다. 먼저 SK스퀘어는 기존 ‘CIO/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조직을 ‘Strategic Investment Center(전략투자센터)’로 변경했다. AI·반도체 투자 실행력을 강화하고 포트폴리오 밸류업을 지속 추진하기 위해서다. 이 조직은 송재승 현 CIO(최고투자책임자)가 총괄한다. 소속 임원으로는 김동현 MD(Managing Director)가 추가 선임됐다.
-
한국허벌라이프, 연말 단백질 제품 프로모션 진행
한국허벌라이프가 연말 시즌을 맞아 단백질 제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프로모션 기간 동안 '허벌라이프24 리빌드 스트랭쓰' 2개를 구매한 고객에게 한정 수량의 브랜드 백을 증정한다. 해당 제품은 운동 후 단백질 보충을 돕는 건강기능식품이다.국내 단백질 식품 시장은 지난해 약 4,500억 원 규모로 2018년 대비 약 5배 성장했으며, 2026년 약 8,000억 원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업체 관계자는 "새로운 운동 계획을 세우는 시기인 만큼 실속 있는 혜택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
스틸시리즈, T1 팬미팅 초청 이벤트 실시
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가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공식 파트너십을 맺은 e스포츠팀 T1의 팬미팅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벤트는 12월 1일부터 8일까지 스틸시리즈 네이버 공식스토어에서 8만 원 이상 구매 후 응모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팬미팅에 초청한다. 응모자 전원에게는 T1 선수단 이미지가 인쇄된 PET 스탠드 굿즈를 증정한다.팬미팅은 12월 15일에 열리며, T1 소속 선수 5명이 참석해 토크쇼와 미니게임, 포토타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업체 관계자는 "T1 팬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팬미팅을 준비했다"라며 "선수단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깨끗한나라, 내년 임원 인사 단행
깨끗한나라가 내년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인사는 창립 60주년을 앞두고 사업구조 혁신과 신사업 확대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조직의 실행력과 의사결정 속도를 높이기 위해 젊은 리더를 전진 배치했다.이동열 부사장이 단독대표로 선임됐다. 주요 사업 부문에도 새로운 리더십이 배치됐다. 하보영 마케팅실장이 HL사업부장으로 승진했으며, PS사업부에는 전성구 상무가 외부에서 영입됐다.경영관리본부장에는 최성 전무가, 미래전략실장 겸 인사기획실장에는 박경환 상무가 각각 임명됐다. 기술혁신연구소 한기영 소장은 상무로 승진했고, 청주공장장에는 강희진 상무가 유임됐다.업체 관계자는 "민첩한 사업 운영과 안정적인
-
hy, 양천구와 고독사 예방 업무협약 체결
hy가 양천구청 및 양천사랑복지재단과 저소득 1인 가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협약은 3일 양천구청에서 진행됐다. hy는 이 협약을 통해 고독사 위험군으로 선정된 500명에게 주 3회 건강음료를 제공하며 안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이상 징후가 발견되면 주민센터와 연계해 조치한다.양천구는 사업 운영 전반을 관리하며, hy는 양천사랑복지재단에 후원금을 전달해 지역 복지 사업에 기여한다. hy는 현재 전국 42개 기관과 협력해 '하우 아 유 안부플러스' 사업을 운영 중이다.업체 관계자는 "세심한 돌봄이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의 출발점"이라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
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 완구 일본 아마존 부문별 1위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가 인기 IP '베베핀' 완구가 일본 아마존에서 두 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베베핀 마더구스 패드'는 지난 10월 일본 출시 후 아마존 재팬 완구 카테고리 내 '음악 완구'와 '피아노 키보드 악기'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동일 IP의 '사운드북'과 '영어카드버스' 제품도 판매 상위권에 진입했다.베베핀은 미국을 포함한 11개국 넷플릭스 키즈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관련 유튜브 채널은 누적 구독자 7,0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지상파 TBS를 통해 방영 중이다.회사는 일본 법인 설립 후 현지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키즈 페스티벌
-
한국 코카-콜라·환경재단, 해양 정화 캠페인 결과 발표
한국 코카-콜라와 환경재단이 공동으로 진행한 '2025 바다쓰담 캠페인'의 결과를 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이 캠페인은 2020년부터 시작된 해양 정화 활동으로, 올해에는 전국 12개 단체와 시민 3,275명이 참여해 총 45.9톤의 해양 쓰레기를 수거했다. 6년간 누적 수거량은 206톤에 달한다.올해 활동은 거제도 방화도, 완도 대화도 등 무인도서와 울릉도, 하천 및 하구 등 다양한 지역에서 진행됐다. 참여 단체는 드론과 수중로봇을 활용한 쓰레기 탐색과 데이터 수집 등 과학적 방법을 도입하기도 했다.결과보고회에서는 단체별 활동 사례가 공유됐으며, 해양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과 시민, 정부 간 협력의 중요성이 강조됐다.업체 관계자는
-
롯데웰푸드, 하이브 아티스트 협업 제품 5종 출시
롯데웰푸드가 하이브 소속 보이 그룹 '엔하이픈'과 'TWS'와 협업한 시즌 한정 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연말 선물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각 제품에는 멤버 사진과 앨범 아트 등을 활용한 빅 사이즈 랜덤 씰이 포함된다. 랜덤 씰은 아티스트별 27종, 총 54종으로 구성됐다.출시 제품은 엔하이픈 버전 3종과 TWS 버전 2종이다. 제품 라인업은 크런키, 제로 젤리, 몽쉘, 꼬깔콘, 말랑카우로 구성됐다.출시를 기념해 19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제품은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판매된다.업체 관계자는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색다른
-
오비맥주, 광주서 음주운전 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오비맥주가 광주광역시 북구청 및 광주북부경찰서와 함께 '음주운전 없는 안전 귀가'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오비맥주는 캠페인에 앞서 광주 북구 여성안심귀갓길 지원 사업 등에 1천만 원을 기부했다. 기부금 전달식은 3일 광주 북구청에서 진행됐다.캠페인 부스에서는 음주운전 예방 퀴즈 이벤트를 운영했다. 정답자에게는 무알코올 음료와 기념품이 제공됐다.오비맥주는 연중 음주운전 근절과 책임 음주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업체 관계자는 "연말 술자리가 늘어나는 시기인 만큼 시민들의 안전한 귀가를 돕고자 했다"라며 "안전한 도시 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
배민, 부천 중동사랑시장 밀키트 기획전 진행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부천 중동사랑시장 협동조합의 밀키트 17종을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연다고 4일 밝혔다.기획전은 배민 택배 커머스 서비스 '배민 전국특가'에서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 부천산업진흥원과 협력해 시장 상품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목표로 한다.판매 품목은 추억의 떡볶이, 고추장 제육볶음, 자연함박 등 총 17종이다. 최대 70%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모든 상품은 단일 구매 시 무료 배송된다.배민은 지난 10월에도 동일 시장과 협력해 밀키트를 판매한 바 있으며, 당시 기획전 기간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약 60배 증가한 성과를 기록했다.업체 관계자는 "전통시장의 특색 상품이 안정적인 온라인 판로를 확
-
로보락, GS홈쇼핑 통해 로봇청소기 생방송 판매 진행
글로벌 스마트 홈 브랜드 로보락이 GS 홈쇼핑 프로그램 '지금 백지연'을 통해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S9 MaxV Ultra'의 생방송 판매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방송은 4일 오후 9시 50분부터 약 65분간 단독 편성된다. 이번 방송은 올해 GS 홈쇼핑에서의 마지막 생방송 판매로, 해당 모델을 역대 최저가로 제공할 예정이다.구매 시 즉시 할인과 무이자 할부가 적용되며, 방송 구매 고객 전원에게 전용 클리너가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상품평 작성 시 추가 액세서리 키트도 제공된다.로보락은 지난 9월 동일 프로그램 방송에서 제품 전량 매진과 15억 원의 주문액을 기록한 바 있다.업체 관계자는 "마지막 홈쇼핑 방송에서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라
-
[유통단신]일화, 당앤핏 올리브 레몬 애사비샷 정식 출시
일화(대표 권형중)는 ‘당앤핏 올리브 레몬 애사비샷’을 정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일상 속 가벼운 건강 루틴 확산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당앤핏 올리브 레몬 애사비샷’은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각광받는 아침 건강 루틴인 올리브유, 레몬즙, 애사비(애플사이다비니거)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캡슐과 액상을 동시에 복용할 수 있는 이중 제형으로 설계됐으며, 상단 캡슐에는 산패를 방지한 올리브유를, 하단 액상에는 통레몬 1개 분량의 유기농 NFC 레몬착즙액과 국내산 사과초모식초 5000mg에 사과농축액을 더해 상큼하면서도 부드러운 목넘김을 구현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당앤핏 올리브 레몬 애사비샷은 지난 9월
-
멜론, SK텔레콤 구독플랫폼 'T 우주' 입점
뮤직플랫폼 멜론이 SK텔레콤의 통합 구독 플랫폼 'T 우주'에 입점했다고 4일 밝혔다.T 우주 이용자는 다양한 구독 패키지를 통해 멜론을 이용할 수 있다. 'T 우주패스 편의점&카페' 이용자가 멜론 '모바일 스트리밍 클럽'을 선택하면 추가 요금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T 우주패스 with 멜론' 상품은 멜론 요금제와 리디셀렉트, 배스킨라빈스 등 13종의 추가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패키지다. 멜론과 영상콘텐츠를 함께 이용하려는 경우 티빙 광고형 스탠다드 이용권을 4천 원 추가로 결합할 수 있다.멜론 단품 요금제는 T 우주에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며, 기타 T 우주패스 상품을 이용 중인 고객은 15% 할인을 받을 수 있
-
CJ제일제당 '햇반' 즉석밥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오뚜기밥·양반밥 순
CJ제일제당 햇반이 올해 11월 즉석밥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오뚜기 오뚜기밥과 동원F&B 양반밥이 뒤를 이었다.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올 11월 국내 즉석밥 5개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를 즉석밥 '제품명'으로만 설정해 분석했으며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J제일제당 햇반 △오뚜기 오뚜기밥 △동원F&B 양반밥 △이마트 노브랜드밥 △동원F&B 쎈쿡 순이다.분석 결과, CJ제일제당의 햇반이 11월 1만7812건 포스팅 수로 즉석밥 중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지난 11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