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홈쇼핑, 걸그룹 트리플에스 완전체 출연…포토카드 한정 상품 판매
롯데홈쇼핑이 걸그룹 트리플에스(tripleS) 24명 완전체가 출연하는 앨범 및 포토카드 한정 기획상품 판매 방송을 이달 8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방송은 TV홈쇼핑 성장 정체에 대응하고 셀럽 및 아티스트 기반의 새로운 사업 모델 구축을 위해 기획됐다. 롯데홈쇼핑은 팬덤 시장 성장에 따라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를 추진 중이며, 이번 프로젝트는 사전 콘텐츠 제작부터 상품 기획, 방송 진행 등 전 과정에 공동 기획으로 참여했다.방송은 이달 8일 오후 12시 35분부터 TV홈쇼핑 채널과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 등 3개 채널에서 동시 생방송된다. 판매되는 기획상품 '미소녀즈 컬렉션'은 앨범
-
세븐일레븐, 헬로키티 협업 딸기 상품 14종 포함 총 43종 선봬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맞아 캐릭터 '헬로키티'와 협업한 '헬로 스트로베리 딸기 페어'를 개최하고 딸기 관련 상품 총 43종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세븐일레븐은 헬로키티와 손잡고 동절기 제철 과일인 딸기를 테마로 차별화 상품 14종을 출시한다. 또한 딸기를 주제로 한 신상품 8종과 기존 인기 상품을 포함해 총 43종의 다양한 딸기 관련 상품에 대해 온·오프라인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이번 협업은 2030세대를 타겟으로 트렌디한 콜라보를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27일 '헬로키티 베리베리마카롱'을 출시했으며, 4일에는 헬로키티 딸기 디저트 5종과 디저트 음료 '헬
-
W컨셉, 연말 모임룩·홈캉스 상품 8만여 종 ‘홀리데이’ 기획전 개최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연말 시즌을 맞아 오는 14일까지 '홀리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연말 모임, 데이트, 집에서 보내는 홈캉스 수요를 겨냥해 시간·장소·상황(TPO)에 맞춘 패션 및 라이프 상품 8만여 종을 모아 선보인다. 상품은 TPO별로 추천 코너를 마련해 모임·데이트룩과 홈캉스 용품으로 구분해 제안한다.모임·데이트룩 코너에서는 아우터, 원피스, 니트 등 스타일링 아이템을 추천하며, 홈캉스 코너에서는 이지웨어, 홈웨어와 함께 담요, 스킨케어, 헤어·바디케어 등 휴식 관련 상품을 소개한다.또한 매일 오전 10시에는 겨울 아우터, 원피스, 홈언더웨어 등 전 카테고리 1천여 종의 상품을 기간 한정 특
-
신세계푸드 보앤미, 프랑스 파리 감성 담은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베이커리 보앤미(BO&MIE)가 프랑스 파리의 연말 감성을 담은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디저트 신제품 7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보앤미는 이날부터 하이엔드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미니 디저트, 딸기를 활용한 홀케이크 등 프랑스 파리의 헤리티지를 담은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대표 상품은 엄선된 재료와 파티시에의 장인 정신을 담아 36시간에 걸쳐 만든 하이엔드 케이크 '부쉬 리볼리'(15만 2000원)이다. 이 케이크는 보앤미 파리 루브르 리볼리점이 위치한 리볼리 거리를 형상화해 우아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다.'부쉬 리볼리'는 발로나 초콜릿 크림, 산딸기 잼, 바나나 퓨레 등 엄선된 재료에 화이트 초콜릿으로
-
무신사 스탠다드, 스타필드 고양점 나흘간 방문객 5만 5천 명 기록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가 지난 27일 동시 오픈한 스타필드 고양점과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가 오픈 나흘 만에 합산 판매액 10억 원 이상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스타필드 고양점은 오픈 이후 주말 4일간 누적 방문객 5만 5천 명을 기록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스타필드 고양점을 수도권 북부 권역 최대 규모로 조성하고, 맨, 우먼, 키즈를 비롯해 뷰티, 홈, 주얼리까지 상품군을 대폭 확장한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또한 무신사 스탠다드는 지역명을 활용한 이색 이벤트로 초기 화제성을 높였다. 이름에 '고' 또는 '양'이 포함된 고객, 고양이 및 반려견 사진을 인증한 고객에게 스페셜 기프트를 증정하며 지
-
여기어때, 여행 리뷰어·크리에이터 커뮤니티 '트립홀릭 시즌 6' 모집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여행자 커뮤니티 '트립홀릭'의 시즌 6 멤버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트립홀릭은 2022년 시즌 1부터 약 3,000여 명이 활동한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 커뮤니티로, 여행 리뷰어와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해 새로운 여행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여기어때는 이번 시즌 6 멤버 1,000여 명에게 최대 400만 원 상당의 여행 쿠폰팩 및 포인트, 여행 에디터 참여 기회, 웰컴 파티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의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일러스트레이터 윤다솜 작가와 협업한 스페셜 굿즈 4종도 증정한다.모집 기간은 이달 31일까지이며, 선정 결과는 내년 1월 13일 개별 안내된다. 활동 기간은 내년 2월 1일부터 12월 31
-
메가박스, '반지의 제왕 2' '주토피아 2' '아바타 3' 돌비 시네마 상영
메가박스가 연말 극장가를 겨냥해 영화 '반지의 제왕: 두 개의 탑', '주토피아 2', '아바타: 불과 재' 등 세 편을 돌비 시네마 포맷으로 상영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상영작들은 돌비의 프리미엄 HDR 영상 기술 '돌비 비전'과 몰입형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가 적용된 돌비 시네마에서 더욱 생동감 있게 관람할 수 있다.지난 3일에는 영화 '반지의 제왕' 3부작의 두 번째 편인 '반지의 제왕: 두 개의 탑'이 돌비 시네마로 재개봉했다. 돌비 비전으로 구현된 헬름 협곡 전투 장면의 압도적인 스케일과 돌비 애트모스의 웅장한 사운드가 특징이다.4일부터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주토피아 2'를 돌비 시네마 포맷으로 관람할 수 있다. 주토피
-
음실련, 글로벌 징수액 전년 대비 193% 급증…K-POP 효과 입증
사단법인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음실련)가 미국의 저작인접권 관리단체인 사운드익스체인지(SoundExchange)와의 계약을 통해 해외 저작인접권 징수액이 전년 대비 약 193%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음실련은 사운드익스체인지와의 상호관리계약에 따라 실연권료 약 9억 원을 추가 징수했다. 이는 전 세계 24개국과 파트너십을 맺어온 음실련이 지난해 계약을 체결한 후 정산된 첫 결과로, 미국 내 K-POP 사용 증가에 따른 글로벌 권리보호체계가 실현되기 시작한 것으로 해석된다.음실련은 지난 1년간 사운드익스체인지와 데이터 표준화 및 이용 정보 매칭 등 정산 체계를 구축해왔다. 이 시스템을 기반으로 위성 라디오, 웹캐스팅 등 미국 내에서
-
두끼, 겨울 한정 '토마토 훠궈'·'마라 훠궈' 출시
글로벌 외식 프랜차이즈 두끼가 '토마토 훠궈'와 '마라 훠궈'를 겨울 시즌 한정 메뉴로 12월 4일부터 선보인다고 오늘 4일 밝혔다.두끼는 최근 1020 세대를 중심으로 증가하는 훠궈 수요를 겨냥해 기존 떡볶이 메뉴에 훠궈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소스와 식재료를 새롭게 구성했다. 새콤한 풍미의 토마토 훠궈 소스와 기존 마라탕 소스에 얼얼함을 더하는 훠궈 첨가 소스를 조합한 마라 훠궈 레시피를 함께 제공한다.훠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쫄깃한 넙떡면, 새우·랍스터 피쉬볼 2종, 미트볼 등 훠궈 전용 식재료가 셀프 바에 추가됐다. 또한, 땅콩소스, 칠리소스, 해선장 등 6종의 소스를 활용해 다양한 훠궈 '찍먹' 소스를 무제한으로 만들
-
CJ온스타일, 유튜브와 '발견형 쇼핑' 확대…업계 첫 크리에이터 투자
CJ온스타일이 유튜브와 파트너십을 맺고 크리에이터 투자를 포함한 영상 기반 '발견형 쇼핑' 전략을 본격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2022년 국내 최초로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체결한 데 이은 두 번째 협업이다.CJ온스타일은 모바일 라이브, 숏폼, 인플루언서 커머스로 다져온 역량을 기반으로 자사 앱과 유튜브를 아우르는 '발견형 쇼핑' 투 트랙 전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최근 커머스 시장이 검색 중심에서 '콘텐츠 기반 발견형 쇼핑'으로 이동할 것이라는 전망에 따른 것이다.이번 파트너십은 영상 시청 중 상품을 발견하고 즉시 구매까지 이어지는 경험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라이프스타일 전 카테고리와 고관여 상품까지 다
-
음저협 추가열 회장, ‘Teddy’s Awards 2025’ 희망과 감동상 수상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음저협) 추가열 회장이 12월 3일 시어도어 루스벨트 재단 한국지회 주최 'Teddy’s Awards 2025'에서 '희망과 감동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시어도어 루스벨트 재단 한국지회가 올해 처음 개최한 'Teddy’s Awards 2025'는 루스벨트 전 미국 대통령의 '책임, 진정성, 나눔' 철학을 계승해 국내 각 분야에서 선한 영향력을 실천해 온 개인과 단체를 선정, 격려하는 공익 시상식이다.추가열 회장은 문화예술 분야에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희망과 감동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재단은 추 회장이 창작 활동을 통해 나눔과 연대를 실천해 왔으며, 음악과 문화예술의 공익적 파급력을 꾸준히 넓혀
-
놀유니버스, 우리은행과 여가·금융 융합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체결
놀유니버스가 우리은행과 손잡고 여가 산업에 금융 서비스를 접목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놀유니버스와 우리은행은 놀유니버스가 보유한 엔터테인먼트 및 여행 인프라 역량과 우리은행의 금융 서비스를 연계해 여가와 금융을 아우르는 협력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양사는 지난 3일 판교 신사옥 10X타워에서 주요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먼저 놀유니버스는 문화 콘텐츠 자회사 'NOL 씨어터'가 운영 중인 공연장 네이밍 스폰서십 계약을 통해 금융과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구축한다. 또한 우리은행이 내년 1분기에 선보일 티켓 판매
-
우아한청년들·한국교통안전공단, 도로 위험요인 알린 '라이더 도로안전 시민점검단' 표창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 전담 기업인 우아한청년들과 한국교통안전공단이 '라이더 도로안전 시민점검단' 우수 활동자들을 대상으로 한국교통안전공단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양 기관이 지난해 3월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2년 연속 진행됐다.도로 위 파수꾼으로 불리는 전국 300명의 배달 라이더로 구성된 시민점검단은 2025년 2월부터 8월까지 7개월 동안 전국 도로 곳곳의 위험요인을 찾아 총 6,110건을 국토교통부 애플리케이션 '척척해결서비스'에 제보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약 2.3배 늘어난 수치다. 제보 내용 중에는 포트홀(도로파임)이 가장 많았으며, 도로 시설물 불량 및 노면 상태 불량 사례도 다수 접수되
-
홈플러스, 후라이드 치킨 첫 1+1 행사…두 마리 9990원에 판매
홈플러스가 고물가로 외식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창립 이래 처음으로 후라이드 치킨 1+1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홈플러스는 'CRAZY 4일 특가' 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마트에서 '홈플델리 갓튀 후라이드치킨' 두 마리를 9,990원에 판매한다. 1+1 행사가 적용되어 마리당 4,995원인 셈이며, 1인당 2마리(1세트) 한정 판매된다.'홈플델리 갓튀 후라이드치킨'은 100% 국내산 냉장 닭고기에 튀김옷을 얇게 입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홈플러스는 치솟는 치킨 물가에 대응하기 위해 2022년부터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당당 후라이드 치킨'을 출시하는 등 고품질 저가 치킨 개발에
-
엔젤로보틱스, 말레이시아 의료기기 인허가 획득…아세안 3개국 진출 완료
웨어러블 로봇 전문기업 엔젤로보틱스가 자사의 핵심 제품인 '엔젤렉스 M20'에 대해 말레이시아 의료기기 당국(MDA)으로부터 의료기기 정식 인허가를 획득하고 말레이시아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인허가 획득으로 엔젤로보틱스는 태국(TFDA), 베트남(MOH)에 이어 아세안(ASEAN) 주요 3개국 진출을 완료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는 'Physical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한국 웨어러블 로봇이 각국 보건 당국으로부터 연이어 인허가를 받은 사례로, 한국 의료기기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한 성과로 평가된다.엔젤로보틱스는 이번 인허가를 계기로 현지 전략 파트너를 통해 사업을 전개하고, 주요 병원과
-
BBQ, '뿜치킹'·'크런치버터치킨' 주문 시 황금올리브 반 마리 추가 증정 행사 연장
제너시스BBQ 그룹이 신메뉴 '뿜치킹'과 기존 메뉴 '크런치버터치킨'의 인기에 힘입어 감사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연장한다고 4일 밝혔다.BBQ는 오는 31일까지 BBQ 앱 및 웹사이트에서 시즈닝 치킨 메뉴인 뿜치킹 또는 크런치버터치킨을 주문하는 고객에게 황금올리브치킨 반 마리와 파인마요소스를 무료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한 달 더 진행한다.지난 9월 출시된 뿜치킹이 한 달 만에 누적 판매 40만 마리를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얻으면서, 기존 시즈닝 메뉴인 크런치버터치킨도 온라인에서 '역주행'하며 주목받았다. 크런치버터치킨은 현재까지도 일평균 판매량이 기존 대비 10배 이상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이에 BBQ는 연말 모임 수요가
-
아영FBC, GS25 단독 '파이퍼하이직 글라스 패키지' 12월까지 연장 판매
종합주류기업 아영FBC가 GS25 편의점 단독으로 출시한 '파이퍼하이직 글라스 패키지'가 11월 준비 물량이 조기 완판됨에 따라 12월에도 프로모션을 연장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패키지는 프랑스 샴페인 '파이퍼하이직 뀌베 브뤼(750ml)'와 전용 글라스로 구성된 한정 상품이다. 연말 홈파티 및 선물용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에 합리적인 가격과 구성으로 인기를 얻으며 11월 완판을 기록했다. 패키지 가격은 84,900원이며, 12월 한 달간 GS25의 '이달의 와인 행사 상품'으로 네이버페이 및 페이코 결제 시 20% 페이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파이퍼하이직 뀌베 브뤼는 칸 국제영화제 공식 샴페인이자 마릴린 먼로가 즐긴 샴페인으로 알려져 있다. 특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