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일동후디스 하이뮨, ‘하이뮨 스타디움 투어’ 이벤트 진행 外
일동후디스 하이뮨이 2025 시즌 FC서울 공식 스폰서십 체결을 기념하여 ‘하이뮨 스타디움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하이뮨 스타디움 투어’는 경기 시작 전, FC서울의 홈 구장인 서울월드컵경기장 내부를 투어할 수 있는 행사다. 선수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라커룸부터 인터뷰존, 경기장 내부를 직접 탐방할 수 있으며, 이후 FC서울 선수단과 만남 및 기념 촬영이 진행될 예정이다.참여 방법은 4월 14일(월)까지 하이뮨 액티브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이벤트 기간 내 하이뮨 액티브 또는 하이뮨 아미노포텐을 5만원 이상 구매하면 된다. 이후 구매내역 인증과 함께 구글폼 신청서를 작성하면 신청이 완료된다.이벤트 참가자
-
보틀벙커, 할인 행사 ‘블랙벙커데이’ 시작
보틀벙커 할인 행사 ‘블랙벙커데이’가 시작됐다.보틀벙커 관계자는 "10일(목)부터 23일(수)까지 3개점(잠실점,서울역점,상무점)에서 와인,위스키,와인용품 등 약 2천여종에 대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블랙벙커데이’를 진행한다"라며 "더불어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 카드(롯데/신한)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블랙벙커데이 기간 행사 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100만원 이상 결제 시 12만원, 500만원 이상 결제 시 40만원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이번 행사에서는 봄철 나들이 시즌을 맞아 피크닉이나 캠핑에 잘 어울리는 와인을 주요 행사 상품으로 선보인다. 먼저 가성비 피크닉 와인으로 유명
-
[건강]"무알콜, 알콜은 없지만 위험은 있다"
국세청의 100대 생활업종 통계에 따르면 2024년 12월 기준 호프주점은 22,828곳, 간이주점 9,142곳으로 2023년 12월 대비 각각 1,718곳, 731곳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8년 12월과 비교했을 때 호프주점 12,055곳, 간이주점 6,624곳 감소한 수치로 주점 업계에서 급격한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이러한 변화는 최근 경기 침체와 더불어 MZ세대를 중심으로 술을 멀리하고 건강한 생활 방식을 추구하는 이러한 소버 라이프(Sober Life) 및 소버 큐리어스(Sober Curious) 트렌드의 확산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주점 업계는 감소한 반면, 소버 트렌드를 반영해 무알콜, 비알콜, 저도수 주류 등이 대안 음료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이는
-
오리온, ‘포카칩 트리플페퍼’ 선보여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신제품 ‘포카칩 트리플페퍼’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생감자와 찰떡궁합인 블랙, 화이트, 레드페퍼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고급스럽고 깔끔한 맛이 특징인 포카칩 트리플페퍼를 기획했다"라며 "최근 젊은 세대들이 아이스크림, 팝콘 등 다양한 음식에 후추를 뿌려 먹는 트렌드에서 착안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블랙페퍼와 화이트페퍼는 알싸하고 묵직한 첫맛을, 레드페퍼는 매콤하고 깔끔한 마무리를 선사한다. 시각적인 기대감과 함께 알싸한 페퍼 향이 오래 지속되도록 감자칩 표면에는 페퍼 원물을 갈아 얹었다. 페퍼 특유의 톡 쏘는 풍미는 시원한 맥주 등과도 잘 어우러진다.
-
풀무원푸드앤컬처, 2024년 연간 매출 8168억, 영업이익 241억 기록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해 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19.9%, 115.1% 증가한 8168억, 241억을 기록하며 외형과 수익성 모두에서 기록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10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올해 취임 3년차를 맞는 이동훈 대표의 리더십 아래 위탁급식, 컨세션(공항), 휴게소, 외식 등 전 사업 분야에서의 전략적 신규 수주와 기존 사업의 안정적 운영이 바탕이 됐다"라며 "특히 주력 사업인 위탁급식 부문에서 대형 사업장 수주 확대와 높은 재계약률을 유지한 것이 주효했다"라고 전했다.풀무원푸드앤컬처의 위탁급식 사업은 대형사업장, 군부대, 아파트 커뮤니티 급식부터 실버타운, 어린이집에 이르기까지, 생애 주기별 연령
-
세븐일레븐, 가성비 도시락 덮밥 상품 확대한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가성비의 대명사 편의점 도시락에서도 극가성비를 추구하는 수요를 겨냥해 덮밥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고물가 상황이 지속되고 양극화 소비 패턴이 심화됨에 따라 3천원대의 극가성비 덮밥 시리즈를 출시했다"라며 "오는 15일까지 총 2종의 상품을 출시하며, 향후 관련 상품 운영 수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이 출시하는 가성비 덮밥은 총 2종(버터치킨카레덮밥, 사천식마파두부덮밥)이다. ‘버터치킨카레덮밥’은 부드럽고 버터 풍미가 진한 카레소스에 닭고기 부위 중에서도 대중 선호도가 높은 닭다리살 부분을 사용했다. 윗층에 분리된 카레를 아래층의 밥에 섞어
-
BGF리테일, '음식점 위생등급제' 500호점 돌파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업계 최다인 500개 점포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인증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CU 관계자는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약처가 음식점의 위생상태를 평가하고 우수한 업소에 한하여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로, 식품 위생 관련 분야 44개 항목을 평가한 후 점수에 따라 매우 우수, 우수, 좋음 등 3개 등급으로 지정한다"라고 전했다. BGF리테일은 지난 2022년 5월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최초 인증 받은 후 ‘안전 먹거리 제공 강화’라는 목표 실천을 위해 가맹점에 꾸준히 해당 제도 취득을 지원하여 이달 500호점을 돌파했다.특히 해당 제도를 취득한 500호점 중 94%에 해당하는 4
-
롯데百 인천점, ‘킨더유니버스’ 그랜드 오픈
롯데백화점 인천점이 10일(목), 경기 서부권 백화점 최대 규모의 키즈 전문관 ‘킨더유니버스’를 그랜드 오픈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3층에 문을 여는 ‘킨더유니버스’는 엄선한 인기 유, 아동 30개 브랜드를 망라한 1000평 규모의 프리미엄 키즈관이다"라며 "광역화하는 인천점의 위상을 바탕으로 브랜드 선정, 공간 기획, 완성에 이르기까지 새단장에 1년여 공을 들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키즈관 새단장은 23년 12월 프리미엄 식품관, 24년 8월 프리미엄 뷰티관에 이은 세 번째 대규모 리뉴얼 프로젝트다"라고 밝혔다.연이은 상품군 리뉴얼의 효과로 인천점의 광역화는 가속화되고 있다. 지난해 인천점의 신규 고객은 20% 가량 늘
-
SSG닷컴, '미식관' 단독상품 확대
SSG닷컴이 용리단길 베트남 음식점 '효뜨'를 운영하는 남준영 셰프와 협업해 가정간편식(HMR) 2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미식관 단독 상품으로 '소고기 쌀국수(290g, 7900원)'와 '느억맘 직화 돼지구이(220g, 9900원)'를 판매하며, 4월 한 달간 신상품 구매 시 10% 할인 및 SSG머니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고기 쌀국수'는 고수 등 동남아시아산 4가지 향신료를 첨가한 사골육수에 우삼겹을 넣었고, '느억맘 직화 돼지고기'는 베트남 현지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두툼하게 썬 돼지고기에 베트남 액젓소스 느억맘과 한국인이 선호하는 간장양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SSG닷컴은 올해 국
-
대상㈜ 청정원, ‘그레인보우’ 신제품 4종 선보여
대상㈜ 청정원이 단 한 그릇으로 맛과 영양 모두 챙길 수 있는 잡곡 기반의 저당 도시락 ‘그레인보우’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대상 관계자는 "2023년 9월 첫 선을 보인 ‘그레인보우(Grainbow)’는 ‘잡곡(Grain)’과 ‘무지개(Rainbow)’의 합성어로 현미, 귀리, 렌틸콩 등 다양한 잡곡과 고기, 채소, 해물 등 원재료를 조화롭게 담아내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한 끼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특히, 헬시플레저, 비건, 저속노화 등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와 다양한 고객 입맛을 반영한 제품 라인업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2025년 3월까지 판매량은 약 100만 개에 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맛과 건강은 물
-
롯데하이마트, 태양광 발전 시설 도입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매장과 물류센터 등 7개 사업장에 태양광 발전 시설을 도입하고,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태양광 발전 시설 도입을 통해 전력 비용 절감뿐 아니라 친환경 재생 에너지 생산 기반을 마련해 지속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한다"라고 전했다.이어 "매장 6곳(구리·서곡·여수·수원·상무·경산점)과 물류센터 1곳(이천)의 옥상에 총 1,844㎡ 면적 규모의 태양광 발전 시설을 설치했다"라며 "이를 통해 연간 약 561MWh(메가와트시)의 친환경 재생 에너지를 생산하고, 연간 258tCO₂-eq(이산화탄소 환산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나타낼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이는
-
이마트, 봄맞이 차량용품 할인전 실시
이마트는 자동차 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와 협업해, 4월 11일(금)부터 5월 8일(목)까지 이마트 스피드메이트 매장 50개점에서 차량 소모품 전품목과 타이어를 최대 35% 할인한다.이마트 관계자는 "스피드메이트에서 판매하는 타이어 90여종을 최대 35% 저렴하게 판매한다"라며 "던롭/컨티넨탈은 35%, 한국타이어에 대해서는 20% 할인이 적용된다"라고 전했다. 또한 와이퍼, 워셔액, 첨가제, 엔진오일 등 스피드메이트 차량 소모품 전품목을 20% 할인한다.이 중 워셔액과 와이퍼는 이마트 셀프 차량보수 품목 중 판매량 1, 2위를 차지할 정도로 수요가 많은 소모품으로, 이번 행사에서 여러개를 구매해도 가격 부담이 없도록 준비했다.이마트
-
한컴-하노이 국립경제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한글과컴퓨터(030520 / 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는 베트남 하노이 국립경제대학교(이하 국립경제대학교)와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업무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한컴 관계자는 "베트남 국립경제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진성식 한컴 최고수익책임자(CRO), 르 쭝 타잉(Le Trung Thanh) 베트남 하노이 국립경제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AI 설루션을 활용한 디지털 행정 업무 고도화 및 AI 인재 교육을 위한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약에 따라 한컴은 국립경제대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AI 기반 문서 작성 도구 ‘한컴어시스턴트’와 지능형 질의
-
스타벅스,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스타벅스 데이’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4월 18일부터 4월 20일까지 3일간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SSG랜더스 대 LG트윈스 3연전을 스타벅스 데이로 진행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타벅스 데이 행사는 해마다 특별 기획된 유니폼과 고객 참여 이벤트로 화제를 모아왔다"라며 "특히 지난 4년간 SSG랜더스는 스타벅스 데이 기간 중에 열린 12번의 경기 중 10번 승리하는 높은 승률을 기록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에도 경기에 앞서 스타벅스 데이를 기념하는 랜더스벅 유니폼을 4월 10일 0시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 단독으로 출시한다"라며 "스트라이프 디자인과 함께 스타벅스의 브랜드 색상인 그린색과 베이지색을 적용했으
-
[생활경제 이슈] 르크루제, 100주년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플람 도레 컬렉션’ 출시 外
르크루제가 100주년을 맞아 시그니처 컬러를 재해석한 리미티드 에디션 ‘플람 도레(Flamme Dorée) 컬렉션’을 출시했다.1925년 프랑스의 소도시인 프레누아 르그랑에서 시작된 르크루제는 지난 100년간 최고의 품질과 독창적인 디자인을 담은 다양한 컬렉션을 선보이며, 글로벌 아이콘으로 성장해왔다. 세대와 문화를 잇는 다이닝의 가치를 전해온 르크루제는 한 세기의 헤리티지를 담은 플람 도레(Flamme Dorée) 리미티드 컬렉션 출시를 기점으로, 브랜드의 여정을 전개할 예정이다.르크루제 ‘플람 도레 컬렉션’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및 미국, 프랑스 등 전 세계에 4월 8일 (한국 기준) 동시 출시됐다. 르크루제의 100년간의 장인정신과
-
뚜레쥬르, 압구정에 신규 콘셉트 적용 매장 2호점 열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선보인 신규 콘셉트 매장을 압구정에 추가로 오픈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뚜레쥬르 압구정직영점’은 압구정역 5번 출구(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타워)에 80평 규모로 위치하며, 지난 12월 강남직영점 오픈 후 두 번째로 선보이는 매장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뚜레쥬르 압구정직영점’은 ‘편안하고 맛있는 일상의 한 조각’을 콘셉트로 고품질의 제품과 공간을 일상에서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로 선보인다"라며 "특히 강남직영점을 통해 검증된 제품 중심으로 라인업을 정비하고, 공간은 더 편안하고 오래 머물고 싶도록 마련했다"라고 밝혔
-
메종 글래드 제주-9.81파크 제주, ‘GLAD한 댕댕레이서 패키지’ 출시
메종 글래드 제주가 반려견과 함께 제주 봄 나들이를 계획하는 ‘펫팸족(Pet+Family)’을 위한 ‘GLAD한 댕댕레이서 패키지’를 2025년 6월 28일(토)까지 선보인다.메종 글래드 제주 관계자는 "패키지 혜택으로는 메종 글래드 제주의 펫 프렌들리 룸 1박과 함께 △9.81파크 제주 ‘반려견과 함께 981 패키지(성인 2인&반려견 1마리)’와 여행 중에도 쉽고 간편하게 반려견의 구강 관리를 할 수 있는 △FITPET(핏펫) 잇츄 버라이어티 팩(락토파이브 또는 슬림 중 랜덤 1개)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반려견과 함께 981 패키지’는 9.81파크 제주와 반려견 행동학 수의사 설채현이 공동 개발한 반려견과 보호자가 즐기는 그래비티 레이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