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진학사 캐치 “언제든 은퇴하겠다”… 마이크로 은퇴 준비하는 Z세대
Z세대는 은퇴를 인생의 마지막 단계로 미루는 ‘전통적 은퇴’보다, 퇴사나 휴직을 통해 중간휴식기를 갖는 ‘마이크로 은퇴’ 방식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이 마이크로 은퇴를 원하는 가장 큰 이유는 ‘여행’이었다.상위권 채용 플랫폼 캐치가 Z세대 구직자 2,19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은퇴를 인생의 끝자락에서 맞이하는 ‘전통적인 은퇴(35%)’ 방식보다 일정 주기마다 퇴사나 휴직을 통해 휴식기를 갖는 ‘마이크로 은퇴(65%)’ 형태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캐치 관계자는 "실제로 마이크로 은퇴(전통적인 은퇴 시점을 기다리지 않고, 퇴사나 휴직을 통해 중간 휴식기를 갖는 것)를 시도할 의향이 있는지 묻는 질
-
세라젬, 2024년 매출 5460억 기록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2024년 연결기준 매출은 5460억원, 영업이익은 22억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세라젬 관계자는 "2021년 국내 홈 헬스케어 가전업계 1위 자리를 차지한 이후 4년 동안 굳건히 지켜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국내 매출의 회복세와 함께 해외 매출 상승폭이 더욱 확대됐다"라며 "토탈 홈 헬스케어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7케어(care) 솔루션과 관련된 제품과 서비스 투자를 강화한 점이 주요 원인"이라고 설명했다.실제로 세라젬은 척추, 운동, 휴식 등 7가지 건강습관을 정의하고 선행기술 투자 등 지난해 224억원의 역대 최대 연구개발비를 투입했다. 또 테크기업에 대한 투자 활동도 확대해 전자약
-
[생활경제 이슈] 모로칸오일, 두피 케어 ‘스칼프 컬렉션’ 4종 출시 外
`모로칸오일(MOROCCANOIL)`이 두피 진정부터 딥 클렌징까지 프리미엄 두피 케어를 완성하는 ‘스칼프 컬렉션’ 4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스칼프 컬렉션은 천연유래 성분과 모로칸오일의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탄생한 ‘보태니컬 테라피 블렌드’가 두피의 진정과 혈액순환을 도와 가려움과 같은 두피의 불편함을 완화하며 건강한 모발이 자랄 수 있는 최적의 두피 환경을 조성해주는 제품이다.‘퓨리파잉 스크럽’, ‘스칼프 밸런싱 샴푸’, ‘스칼프 밸런싱 컨디셔닝 트리트먼트’, ‘리바이탈라이징 스칼프 토닉’으로 구성된 스칼프 컬렉션은 제품 간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보다 완성도 높은 두피 케어를 경험할 수 있다.퓨리파잉 스크럽은
-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신규 SSR 헌터 ‘서린’ 등 업데이트
넷마블은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신규 SSR 헌터 ‘서린’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수속성 브레이커 ‘서린’은 게임 진입 시 로비에서 이용자들이 가장 처음 만나볼 수 있는 매력적인 캐릭터다. 보유 스킬로는 ▲총에서 초고속 냉각 탄환을 발사하는 ‘아이스 블리츠’ ▲바이크에 탑승해 적을 공격하는 ‘샤드 매그넘’ ▲냉각 미사일을 발사한 뒤 빠르게 질주하고 지나온 지점을 사격하는 ‘프로스트 체이서’ 등이 있다. 기존 아티팩트의 능력치를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강화할 수 있는 신규 시스템 ‘재련’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기존 Lv.75 수준의 아티팩트를
-
펄어비스 검은사막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 시작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봄맞이 특강 종료를 기념해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모험가는 6월 3일까지 게임 접속일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접속 1일차에 ▲밸류 패키지(7일)을 지급하는 등 풍성한 보상을 준비했다. 이벤트 아이템으로 첫 등장한 하늘을 나는 용 ‘황혼의 날개’를 21일 차 접속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수정 복구 횟수 1회 증가권, 크론석이 최대 400개 들어있는 ▲대장장이의 빛나는 상자 ▲빛나는 여정의 꾸러미 ▲[이벤트] 감사한 마음의 프리미엄 의상 상자 2개 등을 지급한다. 모험가들과 실력과 운을 겨루는 ‘주간 낚시 대회’를 시작했다. 4월 27
-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서비스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위메이드가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MMORPG '나이트 크로우'의 서비스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10일 시작했다. 이번 2주년 업데이트는 이달 24일 실시한다. 사전예약 페이지에서는 신규 필드 ‘디트슈타인’과 던전 ‘몽환의 미궁’, 새로운 성장 시스템 ‘각성’ 등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사전예약은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 참여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예약자들에게 ‘2주년의 약속 두루마리’, ‘황혼의 찬란한 탈것/무기 외형 소환’ 등이 포함된 ‘2주년 사전예약 감사 선물’을 제공한다. ‘2주년의 약속 두루마리’는 ‘밤까마귀 장비 복구권’과 ‘황혼의 탈것 11회 소환’
-
네오위즈 ‘안녕서울: 이태원편’ ‘텀블벅’에서 굿즈 펀딩 오픈
네오위즈가 퍼블리싱하는 인디 게임 ‘안녕서울: 이태원편’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공식 굿즈 펀딩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펀딩을 통해 ‘안녕서울: 이태원편’의 탄탄한 세계관과 독특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굿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펀딩 후원액에 따라 △엽서 세트, △감성 일러스트 뱃지, △디오라마 아크릴 스탠드, △액자 무드등 등으로 구성된 실물 굿즈와 △디지털 사운드트랙, △스팀키 및 인게임 크레딧 등재 등 디지털 굿즈를 다양하게 묶은 리워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실물 굿즈는 펀딩 참여자가 원하는 상품을 추가 구성할 수 있도록 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디지털 굿즈의 경우, 펀딩 참
-
넥슨재단,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 경남권 넥슨어린이재활병원 착공식 진행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2027년 개원을 목표로 창원시 성산구 남산동에 건립을 추진 중인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 경남권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건립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열린 착공식에는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 엔엑스씨 이재교 대표, 넥슨스페이스 지준숙 대표, 경상남도 박완수 도지사, 창원특례시 장금용 시장 권한대행,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 황수현 병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남권 최초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향한 뜻깊은 시작을 함께했다. 이번 ‘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 경남권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은 정부 및 지자체 지원금과 넥슨재단이 조
-
그라비티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글로벌 지역 정식 출시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레트로 리메이크 게임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SNOW BROS. 2 SPECIAL)’을 10일 글로벌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따.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은 인기 아케이드 게임 스노우 브라더스 2를 리메이크 한 게임으로 동시에 4인까지 로컬 및 멀티플레이를 지원한다.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은 Nintendo Switch™, Steam® 플랫폼으로 출시했으며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번체, 프랑스어 등 총 15개 언어를 지원한다. My Nintendo Store와 Steam Store에서 구매 후 다운로드 가능하며 가격은 4만 4,800원이다. Nintendo Switch™에서는 패키지로도 함께 선보인다. 일반판은 4만
-
엔씨(NC) 리니지M, ‘말하는섬&윈다우드’ 첫 월드 공성전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MMORPG ‘리니지M’이 ‘말하는섬&윈다우드’ 최초의 월드 공성전을 진행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한다. 4월 13일 리부트 월드의 ‘말하는섬’과 ‘윈다우드’ 서버의 첫 번째 월드 공성전이 기란성에서 진행된다. 기란 공성전은 2주 단위로 진행된다. 리부트 월드 최초의 월드 공성전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도 준비됐다. 기란성을 차지한 혈맹은 총 4회에 걸쳐 정규 세금과 함께 이벤트 보상 ‘다이아’와 ‘아데나’를 추가로 받는다. 이벤트 보상은 공성전이 진행되는 다음 주 수요일에 지급된다. 리니지M은 16일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 편의성을 향상할 예정이다. 카드팩 자동 사용 기능을
-
비피엠지, 신규 서비스 및 일본 진출 선언
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BPMG, 대표 차지훈)는 올해 신규 서비스 출시와 일본 시장 진출을 통해 블록체인 토큰 생태계 확장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자체 개발중인 블록체인 기반의 커뮤니티 플랫폼 팝플러스(Poplus)를 오는 5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팝플러스는 소셜미디어(SNS)처럼 이용자 기반의 관심사를 공유하는 플랫폼이다. 팝플러스의 가장 큰 특징은 이용자가 올린 콘텐츠를 같은 이용자들이 평가해 점수를 주고, 활동 지표를 측정하여 자사 가상자산 젬허브(Ghub) 토큰으로 보상받는 구조다. 이러한 기여 보상 구조는 공개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돼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유리해 토큰 생태계 확장에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신규 캐릭터 업그레이드 시스템 '컨텐더' 공개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35.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크래프톤은 ▲신규 캐릭터 업그레이드 시스템 ‘컨텐더’ 공개 ▲맵 간 콘텐츠 격차 해소를 위한 전면적 아이템 스폰 개편 ▲새로운 형태의 총기 저지력 시스템 정식 도입 ▲부활 시스템 전 맵 확장 등으로 구성되어, 2025년 로드맵에서 밝힌 라이브 서비스 방향성에 맞춰 대규모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이용자의 개성을 극대화할 신규 캐릭터 업그레이드 시스템 '컨텐더'가 제작소에 추가됐다. 컨텐더는 외모와 의상이 세트로 구성된 콘텐츠로, 업그레이드를 통해 외형 및 기능이 확장된다. 관련 재료는 ‘기록보관소
-
한컴아카데미–코드마인드, 전략적 총판 협약 체결
한글과컴퓨터 자회사인 한컴아카데미가 소프트웨어 개발 및 품질 관리의 핵심 기술인 정적 분석 도구의 국내 확산을 위해 코드마인드와 전략적 총판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컴아카데미는 코드마인드의 국내 총판으로서 다양한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분석 및 검증 도구를 보급하고, 정적 분석 도구의 국내 시장 확산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정적 분석 도구는 소프트웨어를 실행하지 않고 소스 코드를 분석하여 버그, 보안 취약점, 코드 품질 문제를 사전에 검출하는 기술이다"라며 "이를 통해 개발 초기 단계에서 코드 품질을 높이고, 유지 보수성과 보안성을
-
CJ프레시웨이, ‘이츠웰 상큼한 토마토 소스’ 선보여
CJ프레시웨이가 B2B 식품 전문 브랜드 ‘이츠웰’을 통해 토마토 소스 신상품 2종을 출시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배합 레시피 개발부터 생산까지 전 과정을 자체 기획해 상품 경쟁력을 극대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B2B 식자재 시장에서 토마토 소스 수요가 지속 확대되는 추세를 고려해 차별화 상품을 개발했다"라며 "토마토 소스 상품군의 유통량은 최근 3년간 연평균 37% 증가했으며 외식 고급화 트렌드로 프리미엄 소스 상품 수요도 늘고 있다고 밝혔다. 신상품은 △이츠웰 상큼한 토마토 피자 소스 △이츠웰 상큼한 토마토 살사 소스 2종으로 조리된 식재료에 얹기만 해도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완제 소스다. 2kg 대용량
-
당근페이, GS25∙CU와 손잡고 택배예약 기능 도입
당근페이가 CU∙GS25와 협력해 당근 채팅방 안에서 편의점 택배를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다.당근페이 관계자는 "이번 기능 출시로 불가피하게 비대면 거래를 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당근에서 간편하게 택배 예약부터 배송조회까지 원스텝으로 해결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택배예약 서비스’는 이용자가 번거롭게 외부 앱으로 이동하거나, 키오스크 현장 예약 절차를 거칠 필요 없이 당근 앱 안에서 바로 택배를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이다"라며 "당근 중고거래 채팅방에서 ‘택배’와 같은 관련 키워드가 인식되거나, 안심결제를 이용한 거래 진행 시 택배예약을 할 수 있는 페이지
-
도미노피자, ‘캐치! 티니핑 굿즈 스페셜 딜’ 실시
도미노피자가 SAMG엔터의 인기 IP 티니핑 굿즈도 구매하고 새콤달콤한 디저트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캐치! 티니핑 굿즈 스페셜 딜’을 진행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캐치! 티니핑 굿즈 스페셜 딜’은 오는 11일(금)부터 30일(수)까지 도미노피자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웹, 자사앱)을 통해 진행된다"라며 "프리미엄 피자(L)를 구매한 회원 대상, 선착순 1만5천명에게 ‘캐치! 티니핑’ 캐릭터가 그려진 티코스터와 딸기 티라미슈 콤보를 7,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캐치! 티니핑 굿즈 스페셜 딜’ 콤보는 스타 티니핑 중 가장 인기가 많은 하츄핑과 초롱핑, 빛나핑이 새겨진 티코스터 3종 중
-
GS25, 무신사 뷰티 브랜드 ‘위찌’ 판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무신사와 손잡고 무신사 메이크업 브랜드 ‘위찌(WHIZZY)’의 색조 화장품 테스트 판매를 시작한다.GS리테일 관계자는 "'위찌'는 지난 2월 무신사에서 론칭한 메이크업 브랜드다"라며 "자유로움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영(Young) 뷰티 고객들을 위해 쉽고 간편한 뷰티를 지향하며 투명한 피부에 맞춰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테스트 판매 상품은 립 카테고리 위주로 구성됐다. 매끈한 광택과 투명한 컬러가 특징인 ‘글로우 업 틴트’(▲소프트 스포큰 ▲피치 킨 ▲벳 ▲클랩백 ▲루비 크러시) 5종과 생기와 속광을 더해주는 ‘슬릭 무브 립앤치크’(▲프리티 새비지 ▲피치 코어 ▲베얼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