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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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몽골에 물류센터 확장 건립한다
CU가 몽골에 소매 유통 업계 최초로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한 대규모 물류센터를 확장 건립했다고 8일 밝혔다.CU 관계자는 "해당 물류센터는 수도 울란바토르에서 동부 약 2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1,500평 규모의 기존 시설에 추가로 1,000평 규모의 증축과 함께 디지털 피킹 시스템(DPS)을 구축하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몽골 CU는 총 700점의 물동량을 소화할 수 있는 물류 처리 능력(CAPA)을 확보해 전국 단위의 안정적인 공급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기존엔 울란바토르를 중심으로 배송이 이루어진 반면, 이번 증축을 통해 여러 도시들을 연결시켜 CU가 몽골 전역으로 뻗어나갈 수 있는 기반 시설로서 향후 몽골 1,000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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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 맞춰 소비 진작 나서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 시행에 맞춰 고효율 가전 소비 진작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은 전국민 대상으로 에어컨, 냉장고, TV 등 11개 품목 대상으로 고효율 가전 제품 구매 시 구매 가격의 10%를 1인당 30만원 한도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환급 대상은 사업 시행일(7월 4일)부터 구매한 제품이며, 환급 신청은 8월 중 오픈 예정인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 시스템’에서 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먼저, 전국 310여개 매장에서 냉장고, 세탁건조기, 에어컨 등 으뜸효율 가전 행사상품 구매시 최대 10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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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관련 프로모션 진행
롯데백화점이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맞춰, 고효율 가전 구매에 대한 차별화 프로모션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은 TV,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11가지 가전의 에너지소비효율 최고 등급 제품을 구매한 국민에게 제품 구매가의 최대 10%(개인별 30만원 한도)를 환급해주는 사업이다"라며 "전력 소비 절감, 고효율 제품 사용 문화 확산 등을 촉진하기 위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7월 4일(금)부터 시행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정부 사업에 동참해 고효율 가전 구매 혜택을 마련한다"라며 "정부 시책에 더해 고객 혜택을 높여 고효율 가전에 대한 구매 부담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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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국산 임업 농가 지원
신세계푸드가 산림청과 손잡고 국내 임업 농가 지원을 위한 임산물 식재료 소비 활성화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운영하는 급식장에 국산 임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확대 제공한다는 계획"이라며 "여주 건가지, 여주 생표고버섯, 제주 취나물, 홍천 건호박오가리 등 국산 임산물 식재료를 활용한 건강한 식단이 대표 메뉴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와 함께 해당 메뉴에 국산 임산물의 건강함과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물을 비치하고 급식장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국산 임산물의 우수성 알리기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다음으로, 국산 임산물을 활용한 베이커리 제품을 개발해 선보인다.신세계푸드는 지난 4일 전국 이마트 내 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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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저칼로리 생맥주 ‘생라이트비어’ 출시
세븐일레븐은 ‘헬시드링킹족’을 겨냥해 국내 최초 저칼로리 생맥주 ‘생라이트비어’를 오는 9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지난 2022년부터 등장한 ‘헬시플레저’ 기반 소비행태는 이제 메가 트렌드로 자리잡았다"라며 "이에 ‘저당’, ‘저칼로리’ 등의 키워드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나날이 높아지면서 저칼로리 맥주나 저당 디저트, 제로음료 등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다"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저칼로리 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60% 증가했으며, 2023년과 비교 시에는 80% 가량 성장했다.음주도 건강하게 하고자 하는 ‘헬시드링킹족’이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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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푸드앤컬처, 셰프 이연복∙오세득 함께 ‘셀럽식’ 운영 돌입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가 셰프 이연복 셰프, 오세득 셰프와 함께 위탁급식 고객 대상 ‘셀럽식’ 프로모션을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셀럽식은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대형 산업체, IT기업, 군부대, 연구소 등 전국 15개 위탁급식 사업장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라며 "고객들에게 일상 속에서 프리미엄 외식 서비스와 스타 셰프와의 특별한 만남을 동시에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연복 셰프는 서울 서대문구의 중식당 ‘목란’의 시그니처 레시피를 바탕으로, LG디스플레이파주 사업장을 시작으로 매월 한 곳씩 총 5개 사업장에서 대표 중화 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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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알피지, 60여 개 직무 전직군 채용
스마일게이트 알피지(스마일게이트 RPG, 대표 지원길)는 이달 31일까지 집중채용 기간을 가진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집중채용 분야는 ‘로스트아크’와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프로그래밍 ▲기획 ▲그래픽 ▲인공지능(AI) ▲사업 ▲데이터 등이다. 게임 개발과 서비스 운영 전반에 걸쳐 60여 개 직무에서 우수 인재를 확보할 예정이다. 지원자는 이달 31일까지 스마일게이트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서류 전형과 인성검사, 면접 전형 등 단계별 평가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하며, 직무별 필요 역량에 따라 전형 과정은 일부 다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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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신작 '미니언100' 구글 인기 게임 1위 달성
컴투스의 신작 ‘미니언100’이 출시 이후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전체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미니언100’은 펀플로(대표 손경현)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서비스를 맡은 신작으로, 지난 1일 전 세계에 출시됐다. 스테이지마다 새로운 전투가 전개되는 로그라이트와 무수히 많은 적 군단을 시원하게 쓸어버리는 핵앤슬래시 장르의 접목으로 주목받으며, 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를 달성하고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전체 게임 인기 2위, 어드벤처 장르 인기 1위를 달성했다. 해외에서도 태국, 대만 등에서 애플 앱스토어 장르 인기 순위 TOP5, 구글 플레이스토어 장르 인기 순위 TOP10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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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 일본 현지서 이용자 좌담회 개최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라운드원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야구 게임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가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26일 이용자 좌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이용자 좌담회는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를 즐기고, 야구에 관심이 많은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개 모집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13일까지 가능하며, 간단한 설문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당첨자는 14일 개별 이메일을 통해 안내한다. 좌담회 현장에는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 개발진이 직접 참석해 긴밀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용자들의 건의 및 문의 사항에 대한 답변은 물론, 향후 게임 업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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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KARMA', 미국 ‘애니메 엑스포’서 티징 영상 최초 공개
넷마블은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KARMA'의 티징 영상을 미국 애니메 엑스포에서 최초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애니메 엑스포’는 북아메리카에서 진행되는 최대 규모의 만화·애니메이션 행사다. '나 혼자만 레벨업: KARMA'는 로그라이트 액션 RPG로 모바일·PC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신작이다.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하며, 원작에서 상세하게 묘사되지 않았던 ‘윤회의 잔’을 사용해 과거로 돌아간 ‘성진우’가 차원에 틈에서 보낸 27년간의 군주 전쟁 서사를 담고 있다. 단판의 몰입도와 조작의 재미가 느껴지는 전투, 성장 및 파밍 요소를 결합하여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로그라이트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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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중국 최대 서브컬처 행사 ‘빌리빌리 월드 2025’ 참가
네오위즈는 자사의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가 중국 최대 서브컬처 행사 '빌리빌리 월드 2025(Bilibili World 2025)'에 참가한다고 7일 발표했다. ‘빌리빌리 월드 2025’는 중국의 동영상 플랫폼 ‘빌리빌리(Bilibili)’가 주최하는 대형 서브컬처 행사로, 오는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하이 국립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현장 부스는 네온사인과 함께 전자음악(EDM)을 즐기는 화려한 여름 밤 감성을 담아 꾸며질 예정이다. ▲가챠 게임, ▲두더지 잡기, ▲AR 포토 부스, ▲일러스트 액자 전시존 등을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며, ▲굿즈존에서는 브라운더스트2 IP를 활용한 다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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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2분기 영업이익 4922억원...전년 동기 대비 152% 증가
LG에너지솔루션이 2025년 2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LG에너지솔루션에 따르면 2분기엔 매출 5조5654억 원(전년 동기 대비 9.7% 감소), 영업이익 4922억 원(전년 동기 대비 152.0% 증가)을 거뒀다. 전 분기에 비해선 매출은 11.2% 감소, 영업이익은 31.4% 증가했다. 미국 IRA(Inflation Reduction Act) 첨단 제조 생산 세액공제(Advanced Manufacturing Production Credit) 제도(45X)에 따른 Tax Credit은 4908억 원으로 동 금액을 제외한 영업이익은 14억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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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분기 영업이익 6391억원...전년 동기 대비 46.6% 감소
LG전자)가 2025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0조 7,400억 원(전년 동기 대비 4.4% 감소), 영업이익 6,391억 원(전년 동기 대비 46.6% 감소)의 잠정실적을 7일 발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줄었다. 주요 시장의 소비심리 회복이 지연되는 가운데, 2분기 들어 본격화된 미국 통상정책 변화가 관세 비용 부담과 시장 내 경쟁심화로 이어지는 등 비우호적 경영환경이 지속됐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사업별로 보면 주력사업인 생활가전이나 B2B(기업간거래) 성장을 주도하는 전장, 냉난방공조 사업은 비우호적 환경 속에서도 선방하며 건전한 수익성을 유지했다. 다만 MS사업본부의 수요 위축, LCD 가격 상승, 경쟁 심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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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택시 10주년’ 성과 공개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호출 서비스 시작 10주년을 맞아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카카오 T’를 통해 택시 이용 패러다임을 혁신해 온 성과를 7일 공개했다. 카카오 T 앱 내 축적된 데이터 분석 결과, 카카오 T 택시 호출 후 평균적으로 택시 배차에 소요되는 시간은 출시 초인 10년 전과 비교해 약 67% 단축됐고, 탑승 성공률은 94%까지 높아진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2019년부터는 승차거부 없는 가맹택시를 도입, 단거리나 운행 비선호 지역의 택시 호출 수요도 대응하면서 이용자 편의를 극대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 T 택시는 2015년 서비스 출범 이후 택시 호출 서비스의 경쟁력인 ‘배차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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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신개념 관객 참여형 ‘럭키드로우 상영회’ 진행
CGV는 오는 12~13일 양일간 CGV용산아이파크몰을 포함한 전국 9개 극장에서 3차 ‘럭키드로우 상영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이번 상영작은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으로, 추첨을 통해 극장별로 10명에게 배급사 유니버셜 픽쳐스가 제공하는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 한정판 레고 굿즈(리틀 이티-T렉스)를 선물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럭키드로우 상영회’는 영화 상영 후 스크린을 통해 추첨 좌석을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좌석 핀볼 추첨 방식의 이벤트를 진행하는 상영회다"라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관객은 배급사와의 협업을 통해 특별 제공되는 영화 굿즈를 현장에서 선물로 만나볼 수 있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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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마을, 법원 포괄영업허가 기반 안정적 운영 이어가
초록마을이 법원 회생절차 개시 이후 처음 맞은 주말(7월 6~7일) 동안 전국 직영 매장 100%, 가맹 매장의 95% 이상이 정상 영업을 유지하며, 전주 동기 대비 유사한 수준의 운영률을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초록마을 관계자는 "서울회생법원은 지난 4일 정육각과 초록마을의 회생절차 신청에 대해 당일 오후 회생 개시를 결정하고, 동시에 영업 지속을 위한 ‘사업계속을 위한 포괄허가’를 함께 부여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초록마을 가맹점의 7월 5일(토) 영업률은 95.2%로, 전주 같은 요일(96.1%)과 거의 동일한 수준을 보였다"라며 "7월 6일(일) 역시 39%의 영업률로, 전주 일요일(40.4%)과 큰 차이 없는 수치를 기록, 회생 개시 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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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스킨푸드, 소비자 요청에 캐롯 데일리 마스크 리필 출시 外
스킨푸드(대표 구도곤)가 오늘(7일) 시작되는 스킨푸드 네이버 브랜드데이에서 캐롯 카로틴 데일리 마스크 리필을 출시한다.스킨푸드는 고객들의 데일리 마스크 리필 출시 문의 및 요청에 적극 귀 기울여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 또한 지난 2022년부터 소비자 요청을 경청해 다양한 리필 제품을 꾸준하게 선보여왔다.이번에 리필을 출시한 캐롯 카로틴 데일리 마스크는 뽑아 쓰는 데일리 마스크팩으로 하루에 약 5분, 빠르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마지막 장까지 촉촉하게 사용하면서 빠르게 흡수될 수 있는 최적의 에센스 양을 고려했다.스킨푸드는 네이버 브랜드데이를 통해 캐롯 카로틴 데일리 마스크 리필을 처음으로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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