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홈앤쇼핑, 전통시장·소상공인 살리기 프로젝트 올해 여정 마무리
홈앤쇼핑이 지난 12월 5일 서울 강서구 화곡본동시장과 남부골목시장에서 올해 마지막 다섯 번째 전통시장 살리기 프로젝트 행사를 진행했다. 화곡본동시장과 남부골목시장은 강서구를 대표하는 대규모 상권이다.이번 행사에는 진교훈 강서구청장, 윤영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서울지역본부장, 이정욱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지역본부장, 김재진 홈앤쇼핑 경영부문장 등 여러 기관 및 전통시장 관계자들이 참석했다.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화곡본동시장과 남부골목시장에서 구매한 물품을 장애인 시설, 아동센터, 미혼모 보호시설 등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기관에 기부하는 나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이어진 2부에서
-
면사랑, 온라인몰서 ‘냉동밀키트 위크’ 진행
면사랑이 14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냉동 밀키트 리뉴얼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제품 전면 리뉴얼에 따른 맛과 품질 개선을 알리기 위한 것으로, 요일별 인기 메뉴를 최대 32%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일정에 따라 멸치국수, 김치전골우동, 차슈돈코츠라멘, 해물짬뽕 등 주요 제품이 30% 안팎의 할인가로 제공된다.행사 기간에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인증 이벤트와 SNS 참여형 프로모션이 함께 운영된다. 이어 11일부터는 쿠팡 브랜드관에서 브랜드위크와 더블할인데이가 열려 장바구니 쿠폰과 인기 품목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면사랑 냉동 밀키트는 면, 소스, 고명을 급속냉동 방식으로 보관해 조리 직후의
-
[생활경제 이슈] 삿포로맥주, ‘삿포로 겨울이야기’ 팝업 매장 오픈 外
프리미엄 삿포로맥주의 한국 공식 수입사인 엠즈베버리지가 을지로 간빠진새에서 겨울 시즌 한정 맥주인 '삿포로 겨울이야기' 팝업 매장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팝업 매장은 간빠진새 을지로점과 공식 협업하여 다음 달 15일까지 약 6주간 운영된다. 매장 내외부는 겨울을 상징하는 눈을 주제로 다양한 이미지로 꾸며졌으며, '삿포로 겨울이야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가 제공된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겨울 한정 상품인 '겨울이야기'는 그해 선정한 최상의 맥아와 홉을 사용하여 매년 다른 레시피로 만드는 겨울 제철 맥주다. 올해 제품은 체코 사츠산 최고급 파인 아로마 홉을 대폭 증량하
-
이랜드 킴스클럽, ‘자연별곡 비법육수 포기김치’ 출시
이랜드리테일의 마트 브랜드 킴스클럽이 한식 전문 브랜드 자연별곡의 비법 육수를 담아 만든 ‘자연별곡 비법육수 포기김치’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자연별곡 비법육수 포기김치’는 3kg 대용량 제품으로, 1만 9,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시장 평균 대비 약 20% 저렴하다. 킴스클럽은 다가오는 김장철을 앞두고 고물가 시대에 김장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의 가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이 제품은 100% 국내산 농산물을 사용하여 배추부터 고춧가루까지 모두 국산 주재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디포리, 다시마, 무, 양파 등을 우려낸 비법 육수를 사용하여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구현했다. 또한 멸
-
갑을장유병원 주부대학, 김해시장표창 수상
KBI그룹 의료부문 갑을의료재단(이사장 박한상) 갑을장유병원은 지난 5일 장유도서관에서 열린 ‘2025년 서부 권역 복지관 자원봉사자&후원자 송년행사’에서 갑을장유병원 주부대학(총동문회 최순여 회장)이 김해시장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갑을장유병원 주부대학 회원들은 지난해 12월부터 김해서부노인종합복지관과 장애인복지관에서 월 4회 꾸준히 급식 나눔 봉사를 이어오며, 지역사회와 취약계층을 위한 지속적이고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갑을장유병원 주부대학은 ‘여성들의 사회참여 확대’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 주민들의 유대형성,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에 대한 봉사활동, 기본적인 의료상식 전달 등을
-
SM그룹 대한해운·KLCSM, 대표이사 주관 선박 안전 합동점검 실시
SM그룹(회장 우오현)의 해운부문 계열사 대한해운과 KLCSM이 안전보건과 관련한 책임경영을 위해 대표이사들이 직접 선박 안팎을 살피는 현장점검을 실시했다.양사는 지난 5일 전남 광양시 포스코 광양제철소 원료부두에 정박한 대한해운의 20만8000t(DWT)급 벌크선 케이 아스터(K.ASTER)호에서 대한해운 이동수 대표이사, KLCSM 권오길 대표이사가 주관하는 선박 안전 합동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합동점검은 SM그룹 해운부문의 안전보건 분야 역량과 산업재해 발생에 대비한 비상대응체계 고도화를 위해 지난 9월 이동수 대표 취임 이후 처음으로 열렸다. SM그룹 우오현 회장이 원양 항해 선원과 그 가족들에 대한 예우와 함께 재해 발생
-
헤이N, 유기농 단일 품종 올리브오일 신제품 출시
대상웰라이프가 100% 유기농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신제품은 스페인 카탈루니아 지역에서 재배한 아르베키나 단일 품종의 유기농 올리브를 사용해 산도 0.2% 이하의 엑스트라버진 등급으로 제조됐다. EU 유기농 인증과 스페인 CCPAE 인증을 받은 원료를 사용했으며, 국내 유기가공식품 인증도 획득했다.제품은 22℃에서 추출하는 저온 압착 방식으로 제조해 풍미와 영양 성분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폴리페놀, 올레오칸탈, 올레아신 등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샐러드·토핑 등 생식용으로 적합한 아르베키나 품종의 특성을 강조했다.포장은 10g 단위 스틱포 형태로 구성해 산패를 최소화하고 휴대성을 높였다. 드
-
[생활경제 이슈] 한솥 이영덕 회장, 제45회 연세경영자상 수상 外
국내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은 이영덕 회장이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45회 연세경영자상' 시상식에서 최종 수상자로 선정되었다고 8일 밝혔다.연세경영자상은 연세대학교의 설립 이념에 기초하여 혁신적인 경영으로 한국 경제 발전과 사회공헌에 기여한 경영인을 선정하는 상이다. 이 회장은 정길영 GNS글로벌 대표이사, 이동희 삼화대림화학 대표이사와 함께 최종 수상했다. 심사위원회는 이 회장이 창업 초기부터 환경 보호, 사회 공헌, 윤리 경영 등 ESG 경영을 실천하며 외식 산업의 지속 가능성과 상생 경영 확산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한솥도시락은 지속 가능한 친환경 경영 활동으로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
풀리오, 목 어깨 마사지기 V3 홀리데이 에디션 출시
풀리오가 연말 시즌을 맞아 목 어깨 마사지기 V3의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이번 에디션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한 기부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제품 한 개가 판매될 때마다 1만 원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자동 기부되는 구조로 운영된다. 기부 참여 기간은 12월 8일부터 31일까지다.홀리데이 에디션에는 한정판 패키지와 별도 제작된 양말이 포함된다. 이 양말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에디션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제공되며, 제품 수량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공식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목 어깨 마사지기 V3는 올해 리뉴얼된 모델로 기존 제품보다 강도가 강화된 마사지 모드를 추가한 것이 특징
-
KT CEO 홍원표 후보, 근거 없는 '책임론' 일축..."시기·조사 결과 무관"
최근 연쇄 보안 사고가 일어난 KT의 차기 최고경영자(CEO)후보군에서 홍원표 전 SK쉴더스 및 삼성SDS 대표이사가 보안 전문가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일부에서 제기하는 삼성SDS 데이터센터 화재와 SK쉴더스의 SKT 해킹 책임론을 일축했다. 홍 전 대표는 삼성SDS의 경우 화재 발생 시기가 취임 1년 8개월 전 발생 사고로 시기상 무관하다는 점과, SKT 해킹사건의 정부 조사 결과 재임중이던 SK쉴더스와 관련 없음이 증명된 점을 들어 설명에 나섰다.8일 업계에 따르면 홍원표 전 SK쉴더스 및 삼성SDS 대표는 최종 대상자 중 한명으로 선정돼 9일 온라인 면접을 진행한다. 홍 전 대표는 2006년까지 KTF와 KT에서 전무로 13년간 근무한 내부 인사
-
센텔리안24, 360도 샷 PDRN 아이케어 라인 출시
동국제약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360도 샷 PDRN 아이케어 라인 2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제품군은 리프팅 아이크림과 글로잉 아이패치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자사 핵심 원료인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TECA)과 두 종류의 PDRN 성분을 결합한 복합 성분을 사용한 점을 주요 특징으로 제시했다.리프팅 아이크림은 눈가 주름과 처짐 등 복합적인 고민 부위를 집중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제품은 탄력 개선 성분을 포함한 제형을 적용해 눈가 부위에 밀착되도록 했으며 관련 임상시험을 통해 효능을 확인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글로잉 아이패치는 수분을 머금는 하이드로겔 방식의 패치로 제작됐으며, 눈가 부기와
-
매드포갈릭, 겨울 한정 '매드 프리미엄 세트' 출시
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겨울 시즌 한정 '매드 프리미엄 세트'를 출시하고 세트 전용 메뉴 '그랑 갈릭 본 스테이크 with Filet'을 새로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한 매드 프리미엄 세트는 연말 모임을 위한 다이닝 코스로 구성됐다. 세트는 그랑 갈릭 본 스테이크 with Filet, 리코타 샐러드, 파스타 또는 라이스, 수프 3개, 에이드 3잔으로 이뤄졌다. 그랑 갈릭 본 스테이크 with Filet은 안심과 본 스테이크를 함께 제공하며 세트에서만 주문할 수 있다.매드포갈릭은 12월 31일까지 해당 세트를 주문할 경우 2만 원을 할인해 준다. 12월 24일, 25일, 31일에도 동일한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다른 제휴 할인과 중복 사
-
로레알코리아, 화장품 공병 활용 업사이클링 벤치 서울역에 설치
로레알코리아가 한국철도공사, 테라사이클과 함께 서울역 2층 대합실에 화장품 공병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벤치 38개를 설치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자원순환 인식을 확산하려는 취지로 공동 진행됐다. 고객들이 공병 재활용 캠페인을 통해 수거한 화장품 용기를 재활용 플라스틱 및 콘크리트와 결합하여 벤치로 제작했다.업사이클링 벤치 38개는 서울역 2층 대합실에 설치되어 방문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벤치는 방문객 편의를 고려하여 디자인되었으며, 재활용의 가치를 살리면서도 디자인적인 요소를 강화했다.로레알코리아는 키엘, 비오템 등 여러 브랜드에서 매장에 공병을 가져오면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공병 재활용
-
하이모레이디, 코스트코 공세점서 가발 로드쇼 개최
맞춤가발 전문기업 하이모의 여성 브랜드 하이모레이디가 코스트코 공세점에서 연말연시 시즌 로드쇼를 12월 8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로드쇼는 코스트코 광명, 양재, 부산, 세종점에 이어 진행되는 행사로, 하이모 제품을 직접 체험하려는 고객 수요 증가에 따라 개최 지점이 확대됐다. 연말연시 모임이 증가하고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에 맞춰 다양한 가발을 체험하고 특별가로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코스트코 공세점 로드쇼에서는 초기 탈모 및 정수리 빈모를 보완하는 부분가발 '에그', '레이첼', '블루밍'과 넓은 부위를 커버하는 '브론즈', '유브이쿨' 등 다양한 부분가발 제품을 선보인다. 아울러
-
필립스, 헬륨 프리 3.0T MR 플랫폼·AI 기반 스펙트럴 디텍터 CT 공개
필립스(필립스)가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북미영상의학회(RSNA 2025)에 참가해 최신 영상의학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필립스는 이번 학회에서 세계 최초의 고사양 헬륨 프리 3.0T MR 시스템인 '블루실 호라이즌(BlueSeal Horizon) 플랫폼'과 AI 기반 스펙트럴 디텍터 CT(Spectral Detector CT) 등을 처음으로 공개했다.'블루실 호라이즌' 플랫폼은 세계 최초로 고사양 완전 밀봉형 마그넷을 기반으로 헬륨 사용량을 최소화한 3.0T MR 시스템이다. 이 기술은 기존 1.5T MR 시스템에 적용되던 블루실 마그넷 기술을 3.0T 제품군으로 확장한 것으로, 약 7L의 헬륨만을 사용하도록 설계되어 퀜치 발생 위험과
-
파라다이스시티 클럽 크로마, 스티브 아오키 초청 공연 성료
파라다이스시티가 아시안 클럽 문화 확대를 위한 연간 프로젝트 '크로마키' 시리즈의 첫 공연을 지난 7일 성황리에 마쳤다고 8일 밝혔다.파라다이스시티는 '크로마키 001'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글로벌 DJ들을 영종도에 초대해 전자음악의 저변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지난 6일 오후 9시부터 7일 새벽 4시까지 진행된 '크로마키 001' 공연에는 총 8명의 DJ가 무대에 올랐다. 특히 세계 톱20 DJ에 10년 이상 이름을 올린 스티브 아오키가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다. 아오키는 상징적인 '케이크 샷'과 '샴페인 샤워' 퍼포먼스를 선보였으며, 대형 태극기를 휘두르는 등 관객 약 1천여 명의 호응을 얻었다.아오키의 퍼포먼스는 크로마의 조명 및 음향시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메뉴 다각화로 매출 두 자릿수 성장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브랜드 정체성 재정립 이후 파스타 및 런치 세트 등 비(非)스테이크 카테고리 매출이 급성장하며 양적 성장을 이끌었다고 8일 밝혔다.아웃백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누계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파스타 매출은 11.64%, 런치 세트 매출은 21.1% 상승을 기록했다. 이러한 성장은 메뉴 다각화와 함께 런치타임 운영 시간을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로 확대한 전략이 주효했다. 운영 시간 연장을 통해 이른 점심 및 늦은 오후 식사 수요를 흡수하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올해 베스트 메뉴 5종 판매 순위에서는 '투움바 파스타'가 지난해에 이어 1위를 차지했다. '블랙라벨 프리미엄 스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