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헉슬리(Huxley), 신제품 선스틱 2종 W컨셉 단독 선론칭 外
헉슬리(Huxley)가 신제품 선스틱 2종을 14일(월), W컨셉을 통해 단독 선론칭한다.헉슬리의 선스틱 2종은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와 함께, 헉슬리 오더메이드 원료인 모로코 유기농 선인장 시드 오일을 함유해 피부 보습과 진정을 동시에 케어하는 제품으로 공기처럼 가볍고 보송한 텍스처의 ‘선스틱 에어리 터치’, 촉촉한 수분감에 시원한 쿨링감이 더해진 ‘선스틱 워터리 터치’ 두 가지 타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고, 비건 인증과 리프 프렌들리 처방을 적용하여 민감한 피부는 물론,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 가능한 뷰티를 실천할 수 있는 선케어 제품이다.먼저, ‘선스틱 에어리
-
[생활경제 이슈] 아넷사, '아넷사X포켓몬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外
선케어 브랜드 아넷사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포켓몬’과 다시 한번 손을 잡았다. 피카츄, 팽도리, 나오하가 함께하는 이번 특별 디자인의 ‘아넷사 퍼펙트 UV 선스크린 스킨케어 밀크 NA’는 한정 수량으로 출시된다.“To Your Next Adventure!”를 테마로 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태양 아래 펼쳐진 자연을 뛰노는 포켓몬처럼, 우리도 누구나 태양 아래에서 자유롭고 빛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자연이 선사하는 풍요로운 환경 속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우리를 응원하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한 걸음 나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포켓몬 리미티드 에디션은 아넷사의 베스트셀러인 ‘퍼펙트 UV 선스크린 스킨케
-
[생활경제 이슈] 몰스킨, 봄기운 담은 ‘벚꽃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外
몰스킨(MOLESKINE)이 벚꽃이 피는 순간의 아름다움을 철학적으로 풀어낸 ‘벚꽃 리미티드 에디션(Sakura Limited Edition)’을 선보였다.신비로운 푸른색 커버 위에 피어난 벚꽃 디자인이 특징인 ‘벚꽃 리미티드 에디션’은 △매순간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적을 수 있는 노트와 △소중한 일상을 기록할 수 있는 18개월 다이어리뿐만 아니라 △벚꽃 패턴이 새겨진 분홍색 몰스킨X블랙윙 연필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이번 컬렉션은 일 년 중 짧은 기간 동안 꽃을 피우고 사라지지만 많은 이들의 기억 속에 소중히 간직되는 벚꽃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 홀연히 피고 지는 벚꽃처럼 찰나의 경험과 감정들도 소중하다는 의미
-
웹젠, 2025년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운영 위한 기부금 전달 및 사업 시작
웹젠이 사회공헌사업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의 2025년 운영 준비를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웹젠은 이달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에 청소년 교육사업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과 ‘게임 과몰입 예방 프로그램’의 연간 운영에 필요한 기부금을 전달하며 올해 사회공헌사업을 시작한다. 양사는 올해부터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코딩 교육 의무화가 본격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청소년의 창의적 사고를 향상시키고 ICT 분야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커리큘럼을 기획했다. 사회적 배려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역 내 격차 해소를 위한 무상 코딩 교육과 관내 초등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해 코딩 의무교육 확대에 걸
-
크래프톤, 펍지 스튜디오와 산불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12억 원 전달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S)’와 함께 영남권 산불피해 지역의 빠른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총 12억 360만 원의 성금을 기부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국가의 재난 극복에 기업이 적극 동참하여, 사회적 기여를 모범적으로 이어간다는 측면에서 이뤄졌다. 크래프톤은 영남권 산불피해가 사회 구성원이 공동으로 대응해야 할 재난이라고 강조하면서, 피해 복구를 위한 전방위적 지원을 펼치고자 게임업계 최대 규모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기부의 취지를 밝혔다. 구호 성금은 크래프톤 임직원의 모금액에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매칭해 더하고, 펍지 스튜디오 및 ‘PUBG: 배틀그라운
-
호요버스 ’젠레스 존 제로’, 1.7 버전 ‘눈물은 과거와 함께 묻으리’ 23일 업데이트
호요버스(HoYoverse)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의 1.7 버전 ‘눈물은 과거와 함께 묻으리’를 오는 23일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메인 스토리 시즌 1의 대미를 장식할 1.7 버전에서는 로프꾼이 ‘비비안’의 과거와 ‘휴고’의 죽음의 진실을 추적하며 새크리파이스 위기의 진상을 밝혀내는 한편, 모킹버드의 S급 에이전트 ‘비비안’과 ‘휴고’가 새로운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추가된다. ‘휴고’가 공동으로 추락한 후 모킹버드와 TOPS 연합의 갈등이 심화되는 가운데 로프꾼은 ‘비비안’과 협력해 적진에서 새크리파이스 코어를 찾게 되고, ‘비비안’의 과거와 칭송회의 음모를 밝히며 위기를 해결
-
[생활경제 이슈] 이너랩, 뼈 건강엔N 칼마디 플러스 아연 망간 출시 外
셀트리온스킨큐어의 헬스케어 브랜드 이너랩(INNERLAB)이 성장 발육과 골격 형성이 필요한 성장기 청소년부터 골다공증 발생 위험이 걱정되는 중장년과 노년층까지 남녀노소의 뼈 건강을 케어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뼈 건강엔N 칼마디 플러스 아연 망간’을 출시한다.‘뼈 건강엔N 칼마디 플러스 아연 망간’은 다공질 구조(벌집모양)로 이루어져 있어 생체 이용성을 높여주는 영국산 식물성 해조 칼슘을 사용하고 칼슘 흡수율 높이는 활성형 비타민D 뿐만 아니라 칼슘과 마그네슘을 2대 1의 황금 비율 배합으로 체내 이용율을 높였다. 주원료 외에도 상어연골분말, 엠에스엠, 폴리감마글루탐산, 비타민 K1 등을 부원료가 함께 함유되어 있다
-
티머니, 산불 피해 이재민위해 티머니GO 회원 기부시 5% 추가 기부
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가 최근 강원·경북 지역에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총 5,435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티머니, 티머니모빌리티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을 통해 마련된 435만 원과 티머니에서 마련한 5천만 원의 기부금을 더해 전달되었다. 임직원 모금 캠페인은 3월 27일부터 4월 1일까지 6일간 진행됐다. 이와 함께 티머니모빌리티의 대중교통 중심 통합이동 서비스 플랫폼, ‘티머니GO’에서도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한 기부 참여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4월 30일까지 티머니GO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모금은 고향사랑기부제
-
네이버 지도, 외국인 관광객 대상 한국 핫플 소개하는 ‘비로컬(BE LOCAL)’ 캠페인 진행
네이버가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앱으로 자리잡은 ‘네이버 지도’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의 인기 핫플레이스를 소개하는 ‘비로컬(BE LOCAL)’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네이버 지도 앱의 언어를 외국어로 설정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4월 14일부터 5월 13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일본의 황금연휴 ‘골든위크’(4월 29일~5월 6일)를 맞아 외국인 관광객 방문이 연중 가장 활발한 시기인 만큼 캠페인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더욱 뜨거울 것으로 기대된다. '비로컬(BE LOCAL)' 캠페인은 명동, 성수, 이태원, 한남동 등 인기 관광 지역에서 MZ세대 한국 사용자 사이에서 선호도 높은 음식점, 카페, 패
-
KT, 삼성전자와 ‘악성 문자 주의 알림’ 서비스 MMS로 확대
KT는 삼성전자와 협력해 스팸·스미싱 의심 문자에 ‘악성 문자로 의심’이라는 문구를 표시하는 ‘악성 문자 주의 알림’ 서비스를 MMS(멀티미디어메시지)로 확대 적용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KT의 인공지능(AI)이 스팸 및 스미싱 가능성이 있는 문자를 실시간으로 판별하고,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별도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로 표시해 고객의 주의를 유도하는 기능이다. 2024년 12월부터 SMS(단문문자)에 먼저 적용돼 현재까지 37종 삼성전자 단말기에서 약 700만명의 KT 고객에게 제공 중이며, 5월 말까지 MMS로 적용 범위를 확장한다. KT AX혁신지원본부장 이병무 상무는
-
LG U+, 고객 소통 프로그램 ‘찐심데이’ ‘찐심크루’로 확대
LG유플러스가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운영하는 고객 소통 프로그램 ‘찐심데이’에 풀마케팅(Pull Marketing)을 도입, ‘찐심크루’로 확대한다. ‘찐심데이’는 다양한 조직의 임직원이 고객을 직접 만나 진솔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23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임직원이 만나고 싶은 고객의 세그먼트를 선정하면, 관련 조직인 ‘찐심데이 지원센터’가 알맞은 고객을 선정해 만남을 주선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장에는 소통 전문가가 함께 참여해 자연스럽게 고객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돕는다. LG유플러스는 찐심데이를 도입한 후 2년 동안 500여명의 임직원이 약 1000명의 고객과 만날 수
-
삼성전자, 4년 연속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개선사업' 냉방 기기 공급 사업자 선정
삼성전자가 정부가 시행하는 '2025년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에 냉방 기기 공급 사업자로 선정됐다.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복지 사업으로, 기후변화에 취약한 에너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고효율 냉∙난방기 교체 등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2022년부터 4년 연속 냉방 기기 공급 사업자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4월부터 전국 약 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에서 선정한 18,000여 가구에 2025년형 벽걸이 에어컨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공급한다. 삼성전자가 고효율 에어컨은 공급하는 가구는 2022년부터 올해까지 4년간 누적 6만여 가구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오치오 부사장은
-
LG전자, GM ‘올해의 공급사’ 선정
LG전자는 최근 미국 애리조나주(州)에서 열린 GM(General Motors Co.)의 ‘제33회 올해의 공급사 시상식(Annual Supplier of the Year Awards)’에서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Creativity Team Award)’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다. GM은 매년 구매·엔지니어링·품질·제조·물류 분야의 공급사 성과를 평가, GM의 사업 성과뿐 아니라 핵심 가치와 비전을 구현하는 데 기여한 회사를 ‘올해의 공급사’로 선정한다. LG전자는 2016년·2022년·2023년에 글로벌 구매 및 공급망 운영 측면에서 우수한 품질로 성과 창출에 기여한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희망메이커톤’ 참가 단체 모집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24일까지 희망메이커톤에 함께 할 공익활동 단체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희망메이커톤은 희망스튜디오와 비영리 기관, 소셜 벤처 등 공익활동 단체들이 함께 사회문제 해결 방안을 연구하고 실행 전략을 모색하는 행사다. 올해 희망메이커톤은 다음달 29일 스마일게이트 사옥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달 24일까지 희망스튜디오 홈페이지에서 희망메이커톤에 함께할 공익활동 단체들의 모집 신청을 받는다. 30일에는 희망메이커톤 온라인 사업설명회 ‘2025 희망메이커 트레일러’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희망메이커톤 소개, 기부플랫폼 활용 가이드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
넥슨 ‘블루 아카이브’,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넥슨은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와 ‘블루 아카이브’ IP를 활용한 ‘자원봉사 활동,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 사랑의 헌혈 장려’에 관한 사회공헌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를 통해 나눔과 생명의 가치를 전하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양사는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공익 메시지 전달과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공동으로 전개한다. 특히 헌혈 장려 등 다양한 공익 분야의 협력을 통해 게임 콘텐츠를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이용자들이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 속 캐릭터들과 연계된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공익 활동에 참
-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M’ 신규 캐릭터 '리스키' 출시
한빛소프트에서 자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소장 캐릭터인 '리스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 따르면 '리스키'는 워록 계열 캐릭터로서 일반공격(평타)이 부채꼴 모양의 광역 대미지를 입히며, 짧은 쿨타임의 광역 스킬도 보유하고 있다. 유저들은 지난 4월10일 정기점검 이후 새롭게 열린 '배틀패스 시즌 7'의 프리미엄 최종 보상으로 '리스키'를 확정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신규 배틀패스에서 리스키 외에도 경험치 버프와 공격력 등 능력치를 올려주는 기간제 도감 아이템, 대량의 마성·리온던전 모래시계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
-
삼양케이씨아이, ‘인코스메틱스 글로벌 2025’ 참가
삼양그룹의 화장품∙퍼스널케어 소재 전문 계열사 삼양케이씨아이(대표 이진용)는 8일부터 10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인코스메틱스 글로벌(In-Cosmetics Global) 2025’에 참가해 제품 홍보와 기술 교류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삼양그룹 관계자는 "인코스메틱스 글로벌은 매년 100여개 국에서 화장품 업계 전문가 15,000여 명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화장품 원료 박람회다"라며 "전 세계 화장품 원료사와 브랜드가 모여 신제품과 최신 기술, 시장 트렌드를 공유하고 협력의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다"라고 전했다. 삼양케이씨아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2023년 삼양그룹 계열사로 편입된 버든트(Verdant)와 공동 부스를 마련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