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LG전자, LG사이언스파크서 AI 데이터센터용 냉각 솔루션 및 사업전략 소개
LG전자는 8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ES사업본부장 이재성 부사장, ES연구소장 오세기 부사장, SAC사업부장 배정현 전무가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갖고 ES사업본부의 사업 전략방향과 AI 데이터센터향 HVAC 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이 본부장은 “HVAC은 질적 성장을 위한 B2B 영역의 핵심 동력으로 냉난방공조 사업 가속화를 위해 전진하고 있다”며 “AI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시장을 빠르게 선점하기 위해 코어테크 기술과 위닝 R&D 전략으로 액체냉각 솔루션을 연내 상용화하고, 내년부터 본격 공급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또, “올해 데이터센터향 냉각 솔루션 수주를 지난해 대비 3배 이상 늘
-
[생활경제 이슈] 닥터블릿, 낫띵베럴 전략적 투자 外
헬스케어 기업 닥터블릿(대표 도경백)이 K-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낫띵베럴(공동대표 최희재, 안해정)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투자는 닥터블릿의 사업 확대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것으로, 이를 발판으로 웰니스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2015년 창업한 낫띵베럴은 국내 최초로 건조 과일을 물에 우려 마시는 ‘이너워터팩’을 개발해 주목받은 브랜드다. 특히 K-뷰티와 이너뷰티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주요 제품으로는 ‘드링킷 유기농 호박즙’과 ‘럽티 호박차’ 등이 있으며, 2017년부터는 올리브영에 입점하여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양사는 앞으로 '웰니스
-
[생활경제 이슈] 본푸드서비스, PB 상품 라인업 확대 박차 外
본푸드서비스가 PB 상품 라인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이는 본푸드서비스의 단체급식 브랜드인 ‘본우리집밥’ 전국 각 사업장에 공급하기 위한 것으로, 전국의 단체급식 및 컨세션 사업장에서 사용도 높은 PB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공급하고자 전용 상품 도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최근에는 ‘본우리매코미’라는 전용 PB 상품을 새롭게 출시하며 조리 효율과 운영 편의성을 높였다. 본우리매코미는 고춧가루 베이스에 소금, 양파분, 마늘분을 혼합해 별도 간 조절 없이 깊은 감칠맛을 낼 수 있으며, 무침·볶음 등 다양한 메뉴에 활용도가 높다. 일반 고춧가루 대비 약 25%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되며, 조리 편의성과 원가 절감 효과를 동시
-
웹젠, 방치형 신작 ‘뮤: 포켓 나이츠’ 캐릭터 디자인 공개
웹젠이 방치형 신작 ‘뮤: 포켓 나이츠’(이하, 포켓 나이츠)의 게임 내 캐릭터 디자인을 공개했다. '포켓 나이츠'는 웹젠의 베스트셀러 IP '뮤(MU)'를 기반으로 개발한 방치형 게임이다. 방치형 장르에서 개발력이 검증된 던라이크에서 개발 중이며, 웹젠이 올해 출시를 목표로 게임 퍼블리싱을 준비하고 있다. 웹젠은 ‘뮤: 포켓 나이츠’ 사업 일정에 따라 커뮤니티 사이트 공개, 사전 예약 접수 등 순차적으로 서비스 준비에 나설 예정이다.
-
NHN데이터, 소셜비즈 2025년 2분기 인스타그램 마케팅 트렌드 발표
엔에이치엔 데이터(NHN DATA, 대표 이진수, 이하 NHN데이터)는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를 통해 분석한 2025년 2분기 인스타그램 마케팅 트렌드를 발표했다. 이번 분석은 4월 1일부터 6월 20일까지 2,300여 개의 소셜비즈 고객 계정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활동 패턴, 콘텐츠 반응, 시간대 및 키워드 흐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했다. 소셜비즈는 인스타그램 DM(다이렉트 메시지) 자동화 기능을 중심으로 메타와 협업해 개발한 마케팅 솔루션으로 초개인화된 마케팅 시대에 최적화된 마케팅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분기별 트렌드 분석을 통해 DM 자동화 운영 전략, 인스타그램 사용자 행
-
KT, 지니 TV에 AI 에이전트 탑재
KT는 다양한 질문에 자연스러운 대화로 응답이 가능한 지니 TV AI 에이전트를 자사 IPTV 서비스 ‘지니 TV’에 탑재했다고 8일 밝혔다. 지니 TV AI 에이전트는 대형 언어모델(LLM)과 연동돼 단순 음성 명령 인식에서 벗어나 진정한 의미의 ‘대화가 잘 통하는 AI’를 구현함으로써, 차세대 미디어 서비스로의 본격적인 확장 기반을 마련했다. KT는 지니 TV AI 에이전트 도입으로 ‘기가지니’의 기능을 고도화해 고객의 미디어 라이프를 크게 향상시켰다. 지니 TV AI 에이전트는 날씨, 뉴스 등 최신 생활 정보는 물론, 시사상식, 교양, 과학, 인물 등 복잡한 주제에 관한 질문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뉴스를 보다
-
카카오, 톡딜·선물하기·카쇼라 여름 시즌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가 ‘톡딜’,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에서 다양한 여름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톡딜은 오는 7월 14일까지 약 일주일간 ‘톡딜위크’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가공·신선·가전·뷰티·유아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동원, CJ제일제당, LG전자 등 대표 브랜드와 복숭아, 수박 등 제철 식품을 최대 91%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구매 금액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 쿠폰(최대 3만 원)도 매일 최대 11만 장 선착순 제공되며, 라이브 상품의 경우 100원 이상 결제 시 7% 즉시 할인(건당 최대 2만 원, 횟수 제한 없음) 받을 수
-
LG유플러스 ‘정보보호백서 2024’ 발간
LG유플러스가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전사적인 보안 역량 강화 노력을 총망라한 ‘정보보호백서 2024’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활동과 성과를 공개하는 백서를 발간한 것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다. 정보보호백서에는 CEO 직속 조직인 정보보안센터를 중심으로 구성된 LG유플러스의 보안조직체계를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C레벨인 정보보안센터장(CISO/CPO)이 전사 정보보호를 총괄하며, 산하에 정보보안기술담당과 개인정보보호담당을 둔다. 정보보안기술담당은 최신 보안 기술 적용 및 검토, 보안 서비스 운영,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 활동을 주도한다. 개인정보보
-
삼성전자, One UI 8 신규 보안 기능 공개
삼성전자가 9일 미국 뉴욕에서 발표하는 신규 폴더블 기기에 One UI 8 정식 버전을 탑재한다. 이번 One UI 8은 더욱 강력한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기능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AI 사용이 확대됨에 따라 One UI 8에 기기 내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는 신규 보안 솔루션인 '킵(KEEP, Knox Enhanced Encrypted Protection)'을 도입했다. 이번에 신규 도입한 킵(KEEP)은 개인화된 AI 기능을 보호하기 위해 새롭게 개발됐으며, 기기의 보안 스토리지 영역 내에서 앱별로 분리된 암호화 저장 공간을 생성한다. 암호화된 정보의 개별 보호로 각 앱은 각자 자신의 민감한 정보에만 접근할 수 있으며, 다른 앱
-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치킨 ‘또래오래’와 제휴 프로모션
컴투스홀딩스는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와 농협목우촌 치킨 ‘또래오래’의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소울 스트라이크는 다음 달 12일까지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룰렛 이벤트’를 통해 인게임 아이템은 물론 치킨 주문 시 할인이 가능한 ‘앱 포인트’를 선물한다. 3종의 또래오래 ‘소울 스트라이크 컬래버레이션 세트’를 주문하면 룰렛 게임에 20회 참여할 수 있는 실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게임 내에서는 요리 아이템 ‘또래오래 달콤 치킨’과 ‘또래오래 치즈볼’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 업그레이드도 이어간다. 새롭게 열리는 이벤트 던전 ‘환상의
-
토스플레이스, GS칼텍스와 포스 솔루션 도입 업무협약 체결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결제 단말기 및 포스(POS) 솔루션 공급 자회사 토스플레이스(대표 최재호)가 GS칼텍스(대표이사 허세홍)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정유업계 최초로 토스프론트를 주유소에 도입하고자 한다. 양사는 전문성과 인프라를 결합해 주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양사가 운영하는 플랫폼 경쟁력 제고에도 협력할 방침이다. 토스플레이스는 토스프론트 단말기를 주유소 환경에 최적화하는 사용성 테스트를 우선 진행한다. 카드리더기 및 얼굴인식 결제 등 주요 기능의 안정성을 확인한 후, 전국 GS칼
-
홈앤쇼핑, 만세담 한우 소머리 곰탕·수육세트 방송
홈앤쇼핑은 오는 8일 화요일 오후 4시 50분부터 한식대첩3에 출연한 한식대가 박경례의 곰탕 전문점 ’만세담’의 ‘한우 소머리 곰탕·수육세트’ 를 생방송으로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이 제품은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오랜 시간 끓여낸 깊고 진한 맛이 일품이다. 곰탕 750g(2인분) 8팩과 수육 250g 4팩이 넉넉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100% 국내산 한우만을 사용해 믿을 수 있다"라며 "특히 부경양돈농협과 연간 계약을 통해 공급받는 한우 원물만을 사용, 품질을 더욱 신뢰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사골 육수에 도가니 육수를 최적 비율로 더해 한층 더 깊고 고소한 맛을 자랑하며, 국내산 인삼과 표고버섯으로 잡내
-
웅진식품, 하늘보리 ‘한국 양궁 에디션’ 선보여
웅진식품이 ‘하늘보리 한국 양궁 에디션’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지난 2월과 6월, 각각 사단법인 대한양궁협회 및 ‘광주 2025 세계(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와 협약을 체결했다"라며 "이에 따라 국내외 양궁 대회에 음료를 공식 후원함은 물론, 한국 양궁을 상징하는 디자인을 입힌 ‘하늘보리 한국 양궁 에디션’ 4종을 통해 대한민국 양궁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에디션은 양궁 과녁을 겨냥하는 다양한 일러스트와 함께, 각기 다른 4종의 응원 메시지를 담아 시각적 즐거움과 메시지 전달력을 동시에 높였다"라며 "또한 제품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온
-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이익 4.6조...전년 동기 대비 55.94% 감소 전망
삼성전자가 연결기준으로 매출 74조원, 영업이익 4.6조원의 2025년 2분기 잠정 실적을 8일 발표했다. 2분기 실적의 경우 전 분기 대비 매출은 6.49%, 영업이익은 31.24% 감소했고,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09%, 영업이익은 55.94% 감소했다.
-
굽네치킨, ‘굽네 장각구이’ 누적 판매량 10만 마리 돌파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가 광고 캠페인 시작 이후 1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마리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굽네치킨 관계자는 "‘굽네 장각구이’는 지난 6월 말 출시된 후, 7월 1일부터는 공식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라며 "본격적인 광고 캠페인 개시와 함께 신제품에 대한 입소문이 빠르게 확산되며 일부 매장에서는 품절 현상이 발생하고, 주문량이 급증하는 등 초반 흥행세가 뚜렷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롭게 ‘각’ 잡고 선보인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는 오븐구이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치킨으로 한국인들이 선호하고 닭에서 가장 맛있는 부이인 닭다리살과 엉치살로
-
NS홈쇼핑, ‘원더우먼 정가은쇼’ 선보여
NS홈쇼핑이 셀럽 마케팅과 멀티 플랫폼 전략을 결합한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원더우먼 정가은쇼'를 오는 7월 9일(수) 저녁 8시에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원더우먼 정가은쇼'는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NS홈쇼핑 모바일 앱의 ‘엔라방’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동시 송출되며, 고객들은 어디서든 간편하게 접속해 실시간으로 방송을 즐기고 구매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자격증 취득과 싱글맘으로서의 삶, 방송인과 모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방송인 정가은의 건강하고 주체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그녀가 직접 엄선한 상품들을 소개한다"라며 "특히 4050 여성 고객층
-
GS25, ‘GS25 x 돈키호테 팝업 스토어’ 개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돈키호테와 손잡고 7월 8일부터 8월 1일까지 여의도 더현대서울 지하 1층에서 팝업 스토어를 개최한다.GS25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GS25 x 돈키호테 팝업 스토어’를 열며 돈키호테와 장기적인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라며 "앞서 5월, 일본 돈키호테 매장 내 GS25 전용매대를 설치한 것에 이어, 두 번째 협업 프로젝트로 국내에서 돈키호테 팝업 스토어를 개최하는 것"라고 말했다. 이어 "더현대서울에 일본 현지 돈키호테 매장과 한국의 밤거리 문화를 접목한 ‘로컬라이즈드 돈키호테’를 구현했다"라며 "또한, 일본까지 가지 않아도 서울에서 돈키호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돈
상단으로 이동